Apple

UBS 2021년 중 폴더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출시될 것

T.B 2019. 8. 8. 02:31


투자은행 UBS의 애널리스트들은 향후 2년안에 애플이 폴더블 기기들을 출시할 것 같다고 예측하였다. CNBC가 입수한 리서치 노트에 따르면, 그 애널리스트들은 폴더블 기기가 아이폰 보다는 아이패드가 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또한 2020년 보다는 2021년에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였다.


이는 추측에 불과한 것 같으며, 밍치궈 또는 (블롬버그의)마크 거먼 처럼 입증된 소식통들은 아직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적극 개발중이라 보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예측" 에 중점을 두어야만 한다.


이점에 회의적이라는 것의 유일한 이유는 아니다. VentureBeat의 Jeremy Horwitz 에 따르면, 폴딩 디스플레이 기술은, 그 기기를 몇달 동안 연기되어지게 만든 중대한 디스플레이 이슈들을 경험한, 삼성의 갤럭시폴드 출시가 난항을 겪음으로써 입증되었듯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애플은 또한 늘씬하고 매끈한 기기들을 출시하는 중이라는 명성을 얻고 있는 상황에서, 초기 폴딩 스마트폰들은 애플의 방향성과 무관하다. 이것이 애플이 (삼성 또는 화웨이 보다) 그것(폴더블 기기 제조)을 더 잘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2020년 또는 2021년은 애플의 엄격한 산업 디자인 표준을 준수하는 폴더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있어 매우 촉박한 시간대가 될 수 있다.


폴더블 아이폰에 관한 루머들은 지난 몇년 동안에 여러차례 제기되어왔다. 예를 들면, 2016년과 2017년 모두, 애플이 LG와 협업으로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중이라 보도된 바가 있다. 그리고 2018년에, Bank of America 의 애널리스트 Wamsi Mohan 은 폴더블 아이폰이 2020년에 출시될 것이라 예측한 바가 있다.


애플은 폴더블 아이폰에 관한 몇가지 특허를 출원하였음으로, 적어도 그 아이디어를 염두한 적은 있지만, 폴더블 아이폰의 출시가 언제가 될지는 논쟁의 소지가 있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