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드라이브 추가된 사진 더이상 구글포토에 자동 동기화 되지 않을것

T.B 2019. 6. 13. 11:20


구글 포토가 소개되어졌을 때 구글 드라이브와 기능들이 일부 중복되었다. 두 서비스들 모두는 사진들과 동영상들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데 사용되어질 수 있다. 구글이 그 서비스들을 연동시키기 위해서 시도한 한가지 방법은 사용자들이 서비스들 간에 사진들과 동영상들을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도록 도구를 사용토록 하는 것이었다. 다음달이 시작되면, 그 옵션들은 제거될 것이다.


구글은 구글 드라이브와 구글 포토가 "복잡한" 연결을 하고 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고 말하였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구글은 그냥 그 연동을 모두 제거하고 있다. 구글 드라이브와 구글 포토 간에 사진들과 동영상들을 자동으로 동기화 시킬 수 있는 기능은 7월에 제거될 것이다. 사진들을 구글 포토에 추가하면 이제 더이상 당신의 구글 드라이브에 추가되지 않을 것이며 구글 드라이브에서 사진들을 삭제해도 구글 포토 등에서 삭제되지 않을 것이다.




이 동기화 도구는 매우 일반적인 "all or nothing" 접근법이었다. 더 많은 사용자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구글은 새로운 "드라이브로 부터 업로드(Upload from Drive)" 기능을 추가할 것이다. 수동으로 구글 드라이브에서 구글 포토로 사진들과 동영상들을 불러오기 위한 손쉬운 선택이 가능해질 것이다. 원본 퀄리티로 불러온 항목들은 구글 드라이브와 구글 포토에서 당신의 저장용량에 포함될 것이다.


끝으로, 윈도우와 Mac을 위한 '백업 및 동기화' 도구는 계속 유지될 것이다. 구글 드라이브와 구글 포토 간에 동기화되었던 기존 사진들과 동영상들은 (동기화 된)위치에서 변경되지 않은채로 유지될 것이다.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구글 포토" 폴더 또한 유지될 것이다.


원문: 'XDA Develop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