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더 큰 화면과 트리플 카메라 갤럭시 A50은 삼성의 픽셀3a 킬러일까

T.B 2019. 6. 12. 03:46


당신이 플래그십 폰을 위해 많은 예산을 들일 의향이 없다면, 당신의 가격에 맞출 준비가 된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삼성은 여전히 몇가지 프리미엄 기능들을 제공하는 돈 값하는 스마트폰을 시도하는 가장 앞선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금일(6월 11일), 여름 동안에 다수의 미국 이통사들을 통해서 개통 될 중저가 갤럭시A 시리즈들의 퍼레이드가 이어질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그 첫번째로)갤럭시 A50은 목요일(6월 13일) $349로 버라이즌 부터 출시될 것이다. 버라이즌에서 $749인, 삼성의 플래그십 갤럭시S10 스마트폰들 중 최저가인 갤럭시S10e와 비교하자면, 상당히 저가인 셈이다.


지난달 구글이 $399 픽셀3a를 소개함으로써 (중저가 시장에)포문을 연 흔적을 쫒아 삼성은 미국에서 갤럭시 A50과 유사한 스마트폰들(A시리즈)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픽셀3a는 구글의 고가 플래그십들과 동일한 퀄리티의 카메라를 제공함에도 $400나 저가이다. 그대신, 구글은 자사의 중저가폰에 덜 파워풀한 프로세서와 값싼 재질을 사용하였고, 무선 충전과 같은 기능들도 빼버렸다.


갤럭시 A50 카메라: 3개의 후면 렌즈


갤럭시 A50은 또한 갤럭시S10 라인업으로 부터 제공되는 것에 근접함을 의미하는 멀티-렌즈 셋업과 함께 모바일 포토그래피에 중점을 두었다. A50은 123도의 시야각을 제공하는 800만 화소 초광각 렌즈로 증강된 2,500만 화소의 메인 광각 렌즈가 특징이다. 더하여, A50의 후면에는 500만 화소 심도 렌즈가 있어 인몰사진 촬영에 보케 효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이점은 삼성의 갤럭시S 시리즈의 최신 스마트폰들에서 당신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부터 동떨어진 것이 아니다. 갤럭시S10e를 예로 들면 후면 2개의 렌즈들은 듀얼 조리개의 1,2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600만 화소 초광각 렌즈이다 .(A50의 메인 카메라 조리개는 f/1.7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덜 비싼 스마트폰에 관한 절충안이 하나 있다.)


더 비싼 S10 모델들은 이 셋업에 망원 렌즈가 추가된다. 따라서 A50 사용자들은 삼성의 더 비싼 스마트폰 기능들인 광학줌이 제공되지 않을 것이지만, 그들은 여전히 보다 선명한 배경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그들의 인물사진에 효과를 더할 수 있을 것이다.


A50은 또한 자사의 더 비싼 스마트폰에서 삼성이 사용하는 씬 옵티마이저(Scene Optimizer, 브라이트 나이트) 기능의 혜택을 받을 것이다. 이 소프트웨어로 구동되는 툴은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20개의 다른 장면들을 인식하고 카메라 설정들로 조절하여 최고의 사진을 제공한다.


갤럭시 A50 대 픽셀3a



폰의 전면부를 보면, 갤럭시 A50의 6.4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S10 라인업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의 펀치-홀 컷아웃이 전면 카메라에 적용되는 물방울 노치와 함께 인피니티-U 패널로 대체한다. A50의 (전면 카메라)셀피 캠은 2,500만 화소다. 노치는 일반적으로 인기가 있지는 않지만, 물방울 디자인은 A50이 스마트폰의 상단에 얇은 베젤을 사용하는 것과, 6.2 x 2.9 x 0.3 인치 프레임으로 보다 많은 공간을 확보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전세계의 (미국 외)다른 지역에서 갤럭시 A50은 삼성의 자체 엑시노스 9810 칩셋으로 구동되고, 그것은 미국 버전에서도 구동될 것이다. (미국에서 갤럭시S와 갤럭시노트 스마트폰들의 출시의 경우, 삼성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모바일 프로세싱 플랫폼을 사용하는 반면에 다른 시장에서는 엑시노스로 구동되는 스마트폰들이 출시된다.) A50은 4GB RAM이 탑재될 것이며 당신은 온보드 저장용량의 64GB에서 microSD 슬롯을 통해 최대 512GB 까지 저장용량으로 늘릴 수 있다.


갤럭시 A50은 최소한 하나의 영역에서 S10 모델에 몇가지 우위를 점할 것이다. A50은 4,000 mAh 배터리가 채택됐고, 이것은 $650가 더 지불되는 스마트폰인 갤럭시S10 플러스의 배터리와 같은 크기이다. S10 플러스는 우리가 테스트한 가장 오래가는 스마트폰들중 하나였기 때문에, 우리는 갤럭시 A50이 그것의 커다란 배터리를 최대한 활용하는지 알 수 있기를 원한다.


더 많은 갤럭시 A 시리즈들의 출시


올여름 말 즈음에 갤럭시 A50을 잇는 다른 스마트폰들에도 주목하자. 삼성은 $249의 갤럭시 A20과 $179의 갤럭시 A10e가, 구체적인 출시일은 확정된 바가 없으나, 미국에서도 출시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삼성의 A 시리즈 스마트폰을 제공하는 이통사들에는 AT&T, 스프린트, T-모바일, 버라이즌, U.S. 셀룰러 및 컴캐스트의 Xfinity 모바일 서비스가 포함된다.


A20은 또한 6.4인치 디스플레이,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32GB 저장용량과 함께 4,000 mAh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다. 갤럭시 A10e는 5.83인치 디스플레이, 800만 화소 카메라, 3,000 mAh 배터리 및 32GB 저장용량이 특징이다. 두 스마트폰들 모두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가 사용되고, 이는 둥근 인피니티-U 컷아웃 보다 V-자형인 전면 카메라의 물방울 컷아웃이 특징이다.



원문: 'Tom's Guide'


원문에는 없는 내용을 지적하자면, 갤럭시 A50은 심지어 하이엔드폰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 된 최초의 A 시리즈입니다.


iOS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중심인 터치ID(전면 홈버튼)의 부재에 관한 불만을 적극적으로 활용중인 삼성은 아이폰에는 없는 기능의 차별화로 S시리즈, 차세대 노트 시리즈에 이어 A 시리즈까지 셀링 포인트를 확장시켰습니다.


픽셀3a의 저가형 플라스틱 대신 '3D 글라스틱'(Glasstic) 또한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고속 충전과 USB-C를 지원하지만 무선 충전 기능은 없습니다. 카메라가 OIS를 지원하지 않는 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삼성의 '보안 페이지' 에 따르면, 업데이트가 분기별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픽셀3a는 싱글 렌즈 카메라이지만, 업계 최고의 카메라중 하나로 '꼽히며', 후면 카메라에는 OIS가 적용되었고, 매월 구글로 부터 3년 동안 업데이트가 제공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