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10 프로 렌더 쿼드 카메라 탑재 및 헤드폰잭 빅스비 버튼 제거될 것

T.B 2019. 6. 7. 19:44


삼성의 갤럭시노트10 시리즈인 차세대 출시에 관한 관심이 쏠리기 시작하였다. 갤럭시노트10 시리즈는 8월에 공식적으로 공개되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루머들이 연일 이어지는 중이다. 이 루머들에는 그 시리즈의 4가지나 되는 다른 모델들에 관한 추측들과, 그 페블렛 시리즈에서 하드웨어 버튼들과 함께 헤드폰잭을 마침내 제거하고자 하는 삼성의 의도가 포함되어 있다. 어제, 널리 알려진 유출러 @OnLeaks 덕분에, 우리는 삼성 갤럭시노트10(으로 추정되는 렌더)의 외형을 처음으로 보게 되었으며, 오늘 그는 또다른 디지탈 렌더 세트를 통해 그 시리즈의 프로(Pro) 변종을 공개하였다.



분명하게, 갤럭시노트10 프로 또한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채택될 것이고 헤드폰잭 뿐만 아니라 빅스비 전용 버튼까지 제거될 것으로 보여진다. 갤럭시노트10 으로 알려진 것과 유사한, 갤럭시노트10 프로는 얇은 메탈 프레임과 함께 (전면 후면 모두를 글래스로 덮은)글래스 샌드위치(glass sandwich) 디자인이 채택되었다. 크기적인 측면에서, 갤럭시노트10 프로는 162.3 x 77.4 x 7.9mm 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이 크기라면, 프로 기기는 갤럭시S10 5G와 거의 유사한 크기로 제작될 것이다. 디스플레이는 대각선으로 6.75인치로 0.5인치가 더 커질 것이고 쿼드 HD+ 해상도가 장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갤럭시노트10 프로는 디스플레이 내장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또한 채택될 것이다.



후면에서 눈에띄는 변경사항은 쿼드 카메라 셋업이다. 스마트폰 후면의 좌측 상단에는 3개의 카메라 배열이 있고 그 오른쪽에 ToF(Time Of Flight) 센서가 있다. 갤럭시S10 5G의 카메라 셋업의 구성을 고려해볼 때, 우리는 주센서에 망원 및 광각 센서가 모두 채택될 것임을 예상할 수 있다. 최근 대량 생산하기 시작된 5배 광학 줌 망원 모듈을 삼성이 사용할 지는 근거가 될 만한 구체적인 정보가 없다.


볼륨 로커와 전원 버튼은 스마트폰의 왼쪽 엣지에서 볼 수 있다. 더하여, 하단 엣지는 USB-C 포트, 주 마이크, S펜 슬롯 및 스피커 그릴이 제공된다. 상단 엣지는 SIM 트레이와 적외선 송신기(IR blaster)를 위한 2개의 홀이 특징이다.


우리는 갤럭시노트10 프로의 내부 스펙이 최대 12GB RAM과 지역에 따라서 스냅드래곤 855 또는 엑시노스 9820으로 구동될 것임을 알고 있기 때문에 엄청 새로운 소식은 아니다. 반면에, 그 스마트폰은 최대 512GB(또는 심지어 그 이상)의 UFS 3.0 타입의 저장용량 옵션이 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5G 지원을 예상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10과 비교했을 때 크기가 다르다는 것 외에, 그 노트10 프로는 ToF 센서가 추가된다. 그러나 나머지 기능들은 (거의)유사한 것으로 보여진다. 우리는 향후 삼성 갤럭시노트10 시리즈에서 이 2가지(그리고 기타) 기기들에 관하여 보다 알아가기를 바란다.



원문: 'XDA Develop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