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스타그램 전문가를 조심하라

T.B 2018. 8. 25. 16:43

Beware of Insta-Experts

인스타그램 전문가를 조심하라


당신은 최근 이 바보들을 많이 보았다. 2가지 최악의 범죄자 유형을 알아보도록 하자.



나를 정말로 화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일까? 나는 "인스턴트 전문가(instant experts)" 라고 부른다. 2가지 사례들을 보도록 하자.


1 - 미숙한 인스타그램 코치들


트레이너 또는 코치로써의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거대한 소셜미디어를 구축하고 온라인 훈련 프로그램들을 판매한다.


우리가 지금 가지고 있는 현대 도구들(modern tools)을 사용하여 온라인 코칭을 하는 것은 좋은 직업이 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매우 어려우며 많은 경험과 훈련법들이 요구되어진다.


온라인 코치에게 정말로 효과를 보는 것은 "현장" 코치에게 효과를 보는 것 보다 훨씬 더 어려운 것이다. 왜? 코치들은 문제를 해결하는 이들이기 때문이다. 문제를 파악하고 적절한 훈련에 관한 판단으로 그것을 해결한다. 당신이 직접 고객을 볼 수 없을 때에 문제를 파악하는 것은 더 어렵고 그에게 당신의 해결책들을 적용하는 방법을 찾지 못함으로써 문제가 더 복잡해진다.


따라서, 좋은 온라인 코치가 되고자 한다면 당신은 이미 매우 좋은 "현장" 코치가 되어야 할 필요가 있고 많은 경험을 갖아야 한다. 당신은 가능한 모든 문제들을 경험했어야 할 필요가 있고 그것들을 교정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당신이 멋진 몸을 가졌다면 현금화 하기를 원할 것이다. 그리고 수많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들과 모두가 원하는 룩을 가졌을 때면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쉽게 돈을 벌 수도 있다. 그러나 당신 스스로가 결과를 얻는 것과 다른 사람들에게 결과를 주는 것은 같지가 않다.


내가 사업을 시작했을 때, 나는 모든 사람들이 나와 같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나는 내가 했던 접근법과 같이 그들의 훈련에도 적용했다. 그 결과로써 몇몇 사람들은 좋은 결과를 얻었고,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못했다. 우리는 모두가 다르고 방법론들에 대한 다른 적용(applications)이 가장 잘 반응한다. 그것을 이해하고 사람들에게 결과를 주는 것이 가능하고자 한다면, 유전자풀(genetic pool)의 모든 다른 영역으로 부터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2 – 대회를 준비하는 초보 코치들


훈련 백그라운드가 매우 적은 사람들은 피지크 부문에 참가하기로 한 다음에 (한번의 쇼를 하고 난 후)그들 스스로를 대회 준비 전문가로써 마케팅을 한다. 이것은 아마도 첫번째 사례 보다 심지어 더 충격적일 수도 있다. 나는 피지크 부문 대회를 한번 참가하더니 갑자기 자신을 대회 준비 전문가로 홍보하는 것을 보았다.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여성 비키니와 남성 피지크 부문이 생겨서 훨씬더 흔하다. 이 두 부문은 실제로 체육관에서 비용(dues)을 지불하지 않고 당신 스스로도 지역 대회에서 꽤 잘 할 수 있다. 다음 단계의 적절한 훈련과 식단에 관해서 알 수 없어도 잘 할 수는 있다.


그리고 그들의 "성공"을 의심하지 않는 희생자들에게 그들을 준비 시켜 줄 전문가라고 믿게 함으로써 돈벌이로 사용한다.


가능한 최선의 환경에서 선수 트레이너(contest trainer)로써 진실된 경험을 가진 누군가의 지도로 대회를 준비한다는 것은 극도로 부담이 크고 심지어 위험한 것이기도 하다. 만약 이러한 것이 가짜 전문가의 손에 들어간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상상할 수 있을까? 당신의 은행계좌와 함께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원문: 'T-Nation'


최근 유투브와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활발하다. 바늘 구멍으로 불리는 주류 미디어들 보다 마케팅 비용이 거의 들지 않고 오히려 수익까지 낼 수 있다.


모든 유투브, 인스타그램 트레이너들이 그렇지는 않겠지만 일부 유투브, 인스타그램 트레이너들에 대한 신뢰도는 분명하게 문제가 있다. 거의 '나르시즘' 수준이다.



운동을 스스로 잘 할 수 있고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대처, 대체 또는 응용 할 수 있는 상급자라면 글쓴이인 Christian Thibaudeau 가 무료로 배포한 훈련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