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8 모든 모델 3GB RAM과 빠른 충전 지원하는 라이트닝 커넥터 유지

T.B 2017. 4. 13. 09:19


애플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차세대 아이폰8 3가지 모델 모두 3GB RAM을 탑재할 것이고 라이트닝 커넥터를 통해 빠른충전(Faster Charger)가 지원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Cowen and Company의 분석가 Timothy Arcuri 에 따르면 루머의 2017아이폰 모델에 3GB RAM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이다.


MacRumors에서 입수한 Arcuri의 3월 말 리서치 노트:


"RAM/저장용량 구성이 3가지 모델 모두 3GB RAM을 채택 할 것으로 예상되며, ① 4.7인치 및 ② 5.5인치는 현재의 아이폰7/플러스와 마찬가지로 32/128/256GB 옵션이 동일 할 것이며, ③ 5.8인치 모델은 64/256GB 옵션만 출시될 것이다. 5.8인치 모델은 2팩의 배터리로 배터리 사용 시간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Arcuri의 리서치는 기존의 지배적인 루머였던 대만 리서치 업체 TrendForce 와 상반된다. TrendForce는 5.5인치 아이폰 및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5.8인치 아이폰에만 3GB RAM이 탑재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가 있다. 그리고 4.7인치 아이폰은 아이폰7과 같은 2GB RAM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 말했다.


애플은 이미 아이폰7플러스 부터 3GB RAM을 채택했음으로, 4.7인치 아이폰만이 RAM이 늘어나는 모델이 될 것이다.


만약 분석이 정확하다면, 엣지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아이폰8'에 $200 이상을 더 지불하는 것 보다 차세대 4.7인치 아이폰을 구매 할 유저들에게 희소식이다.


RAM이 늘어나면 아이폰이 더 많은 데이터를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구형 아이폰의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수십개의 탭이 열려있을 경우 재방문 시 일부 탭이 새로고침 될 수 있다. 그러나 RAM이 늘어나면 사파리가 이전에 로딩 한 웹사이트를 다시 로딩 할 확률이 낮아진다.


Arcuri는 또한 KGI 증권의 분석가 Ming-Chi Kuo와 같은 견해로 3개의 2017 아이폰 모델 모두 더 빠른 충전을 위해 USB Type-C 전력 공급을 지원하는 라이트닝 커넥터를 계속 유지 할 것이라 말했다.


Cowen의 연구는 애플의 공급 체인에 대한 자체 검사를 기반으로 함으로, 그들의 예측은 이미 신뢰 할 수 있는 Ming-Chi Kuo와 일치한다는 점에서 신뢰 할 수 있다.


월스트리트(WSJ) 저널은 '아이폰8' 에서 라이트닝 커넥터 대신 USB Type-C 포트가 포함될 것이라 말한적이 있다. 그러나 WSJ의 보고서는 추가적인 세부 정보 또는 증거를 제공하지 않았다. 아마도 아이폰8에서도 라이트닝 커넥터는 유지 될 것으로 예상된다.


Source: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