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8 스마트 커넥터 애플의 AR과 VR 생태계를 위해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

T.B 2017. 4. 8. 08:00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or)가 아이폰8(iPhone 8)에 채택될 것이고 AR 및 충전에 사용 될 것이라는 루머다.


이 루머는 지난 2016년 아이폰7플러스에서 애플이 스마트 커넥트를 아이폰에 적용 할 것이라 했던 루머가 아이폰8에서 등장한 것으로 기기 충전 및 잠재적 AR 및 VR 응용 프로그램들에 사용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스마트 커넥트 지원 여부는 이스라엘 사이트 'Verifier'에서 제기됐으며, 어떤식으로든지 데이터 요금 부과를 용이하게 할 것이라 주장한다. 애플의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라 한다. 주변 기기가 어떻게 스마트 커넥터에 연결되거나 사용되는지에 부분에 관해서는 명확하지 않다.


마그네틱 스마트 커넥터는 2015년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서 처음으로 소개됐다. 이 제품은 키보드용으로 사용되었고 거의 사용되지는 않지만 기기 충전을 할 수는 있지만 초당 얼마의 데이터가 전송되는지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① 장치 고정을 목적으로 한다면)애플의 스마트 커넥터 마그네틱 강도는 그리 좋지 않기 때문에 AR 및 VR 등의 주변기기들을 아이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다른 방식이 필요하다. (② 데이터 전송이 목적이라면)데이터 전송이 비교적 빠른 라이트닝 포트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부분에 의문이 든다.


2016년 4월 당시, 차세대 아이폰7에 커넥터가 있다는 루머가 있었고 수많은 유출 설계도에서도 등장했지만 결국 등장하지 않았다.


Verifier는 2017년에 페이스타임 그룹 통화 및 Siri의 아이메시지 통합을 포함하여 향후 출시 될 iOS 11의 변경 사항을 예측한 적이 있다.


애플의 아이폰8(또는 10주년을 기념한다는 뜻으로 iPhone X)은 2017년 가을에 "아이폰7 제품군(아이폰8 출시가 2개월 가량 지연됨에 따라 경쟁 업체 신제품 방어를 위해 마이너 라인업이 등장할 것이라는 루머로 애플이 그간 신제품을 출시하면 $100가량 디스카운트 했다는 점에서 등장한 루머다.)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며, 5.1인치의 실제 화면 영역을 갖춘 5.8인치 edge to edge OLED 패널이 사용될 예정이다.


번역: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