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5 아이폰5C iOS 10.3.2 부터 32비트 지원 중단되지 않을 것

T.B 2017. 4. 13. 10:28


iOS 10.3.2 부터 아이폰 5 및 아이폰5C에 대한 지원이 중단 될 것이라는 일부 보도가 있었다. 이유는 최근 배포된 iOS 10.3.2 베타 업데이트에서 아이폰5와 아이폰5C가 빠졌기 때문이다.


이번 베타 업데이트는 64 비트 프로세서에서 지원되는 기기만 지원하고, 32 비트 프로세서인 아이폰5, 아이폰5C는 호환되지 않는다.


애플은 이번 가을 이벤트에서 정식 배포 할 iOS 11 부터 32 비트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원을 완전히 중단할 것이다. 이때문에 애플이 iOS 10.3.2 부터 수백만가의 아이폰에 대한 지원을 미리 중단 하는 것이라 말하는 일부 보도 또한 있었다.


iOS 10.3.2 베타는 VPN 어플리케이션과 Siri킷 차량 명령에 대한 버그 수정을 포함하는 마이너 업데이트다. 현재 iOS 10을 지원하는 32비트 기종으로는 아이폰 5, 아이폰5C, 아이패드 2, 아이팟터치6세대가 있다.


얼마나 많은 32비트 기기가 사용되는 중인지는 불분명하지만, 애플은 9,000만대 이상의 아이폰5를 판매했음으로 수백만대가 여전히 실제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만약 32비트 기기 유저들이 iOS 10.3.1 이상으로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기기를 새로 구매해야 한다.'


때문에, 이 보도가 처음 나왔을 때 매우 의아했다. 애플이 iOS 사이클 중간 단계인 마이너 업데이트에서 하드웨어 사후지원을 일방적으로 중단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즉, 애플에 관하여 조금만 지식이 있다면 일반적인 관행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Forbes 에서도 이같은 의구심을 갖고 애플에 문의한 결과, '애플이 이 문제를 조사 할 시간을 요청했다.' 고 말했다. 따라서 최종 정식 버전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아이폰5와 아이폰5C를 포함한 32비트 기기에 대한 베터 버전이 나올 것이라는 별도의 보고서들이 나오고 있다.


Source: Forbes, Via: Cult Of 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