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7 피아노 블랙, 다크 블랙 테스트 유닛 스티커 유출로 확인

T.B 2016. 9. 5. 11:23


딥 블루(Deep Blue) 사진까지 유출되어 올해 아이폰이 총 4가지 색상이 될 것이라는 루머가 막판에 뒤집혔다.


• 아이폰7 '딥 블루' 컬러 옵션 등장 스페이스 그레이(블랙) 퇴출 루머(내용)


이로써 올해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예상 스펙은 지난 5월 13일 tb sns 예상 정리와 일치하며, 차이점으로는 5가지 색상(피아노 블랙, 다크 블랙, 실버, 골드, 로즈 골드)으로 출시된다는 것과 애플워치와 동일한 IPX 7 생활 방수,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스펙 차이가 더 벌어진다는 것이다.


•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TB SNS 예상 정리(내용)

• 아이폰7 5가지 색상, IPX7 방수 방진, 듀얼 1,200만 화소 카메라(내용)


그렇다면, 딥 블루 색상은 아예 헛소문(루머)이었을까?


그렇게 생각치는 않는다. 아마도, 애플이 스페이스 그레이(전통적인 블랙) 대신 2개의 블랙을 들고 나온 이유는 '내년 아이폰' 을 위해서 딥 블루를 키핑 한 것이라 '예상' 한다.


다들 잘 알다시피 아이폰8은 디자인 부터 스펙까지 기존 아이폰들과 완전히 차별될 것으로 큰 업그레이드가 예상되는 중이다.


생산 기준을 까다롭게 하여 수율을 떨어트리고, 아이폰 생산량을 조절하여, 출하량이 아이폰6s의 연말까지 생산량 8,200만대 보다 줄어든 6,000만대 ~ 6,500만대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이를 반증한다.


막판까지 어떻게 될지 모르는게 애플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직도 딥 블루, 피아노 블랙, 다크 블랙에 관해서는 예상들에 차이가 있다.



오늘 @the_malignant 라는 트위터 유저는 트위터를 통해 피아노 블랙, 다크 블랙에 대한 테스트 유닛 스티커를 유출 시켜 피아노 블랙, 다크 블랙 색상에 무게가 실렸다.


글로시(glossy, 유광) 처리가 된 모델은 오직 피아노 블랙 모델이 될 것이며 유광 처리를 하기 때문에 낮아진 수율로 인해 대-용량 모델들에만 제한적으로 공급 될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일반적인 유저들은 거의 대부분 주요 차이점을 느끼지 못할 것." 이라며 아이폰6S와 유사한 디자인에서 아이폰7 '티'를 내고 싶다면 피아노 블랙, 아이폰7플러스 모델이다. 아이폰7플러스 모델은 듀얼-카메라 모듈 부품 가격 때문에 약 $40가량 더 비싸질 것으로 알려졌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