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화면 밝기 단축 설정으로 쉽게 감소 복원 시키는 방법

T.B 2016. 3. 21. 12:01


iOS 9 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의 트릭으로 이미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알고 있는 트릭입니다. 이제 곧 iOS 9.3 에서 애플이 f.lux 로 부터 '도둑질을 한'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가 등장하면 쓸모 없는 트릭이기는 합니다만, iDB와 9to5Mac에서 활동중인 에디터 Jeff Benjamin 이 소개한 김에 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 '설정 → 일반 → 확대/축소' 에서 확대/축소를 활성화 시킨다.



Step2. 확대/축소가 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팝업된다. 우선 ①번의 손잡이 부분을 클릭하면 ②번 메뉴가 한글로 팝업되고, 화살표 표시의 +/- 값을 최소로 줄인다.



Step3. '확대/축소' 메뉴로 나와 '확대/축소 영역 → 전체 화면 확대/축소' 를 선택



Step4. 확대/축소 메뉴에서 '확대/축소 필터 → 어두운 조명' 을 선택



Step5. 끝으로 단축 액션 지정을 위해 '손쉬운 사용 단축키 → 확대/축소' 를 선택



이렇게 하면 홈버튼 3중 클릭 단축키가 확대/축소로 지정되고,

지정한 확대/축소를 실행하게 되면 전체 화면으로 실행되며,

전체 화면 실행시 밝기 값을 최소로 설정했기 때문에,


설정 또는 제어센터에서 iOS 홈 화면 밝기를 줄였다가 → 다시 어디 즈음 설정해둔지도 모르는 원래 밝기로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빠르게 홈버튼 3중 클릭으로 야간 모드 ↔ 일반 모드로의 전환이 가능해집니다.


마치,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애니메이션 효과 제거' 가 탈옥 후 쓸 수 있는 Cydia 트윅인 Speed Intensifier, NoSlowAnimation과 유사한 효과를 보듯이,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하려 했다가 애플이 거절하고 iOS 9.3으로 포트해버린 트윅 f.lux 와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