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9.3 나이트 쉬프트 문제 해결과 저전력 모드에서 쓰는 방법

T.B 2016. 3. 23. 11:31


오늘 소개할 내용은 나이트 쉬프트에 관한 내용으로 몇가지 문제 해결 모음입니다.


나이트 쉬프트의 자동 Sunrise/Sunset 스케줄이 안될 때



나이트 쉬프트는 f.lux 처럼 활성, 비활성을 수동으로 지정할 수도 있으며 자동으로 일출, 일몰 시간에 따라서 모드가 변경되는데요. 자동 변경이 안되는 분들께서는,


'개인정보보호 → 위치 서비스 →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시스템 서비스  시간대설정' 이 활성되어있는지를 체크합니다. 애플은 iOS 9.3 릴리즈 노트에서 나이트 쉬프트의 자동 일출, 일몰 기능에 관하여 시간대설정이 필요하다는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나이트 쉬프트와 저전력 모드를 동시에 쓰는 트릭


저전력 모드를 활성 시키면 자동으로 나이트 쉬프트가 비활성 됩니다. 만약, 저전력 모드에서도 나이트 쉬프트를 쓰고 싶다면 Siri를 이용한 약간의 트릭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1. 저전력 모드를 활성 시킨다.


Step2. Siri를 이용하여 나이트 쉬프트를 활성 시킨다. (예시: Enable Night Shift, 나이트 쉬프트 켜줘.)



Source: 9to5Mac (1),(2)


Note. iOS 9.3 부터 애플은 '블루라이트 차단(눈 피로도 감소)' 기능인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를 f.lux로 부터 '도둑질' 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이라는게 '도에서 개찐 아니냐?' 고 쉴드를 치면 안되는게, f.lux 개발자가 애플에게 앱스토어 인가를 요청할 때는 거부하더니 바로 iOS 9.3 베타에서 이 기능을 넣은 것입니다.


물론, iOS 개발자팀에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고민하지 않았을 리도 없고, 이보다 먼저 Google 플레이북에서도 유사한 기능이 업데이트 됐으며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여러 블루라이트 차단 앱들이 있다지만 이 모든 것들의 원조가 f.lux 였습니다.


아울러 애플이 이러는게 한 두번 있는 일도 아니고, 3D터치를 이용한 트랙패드 기능 또한 과거 Cydia 트윅인 SwipeShiftCaret 와 유사합니다. SwipeShiftCaret 출시 후 이를 잽싸게 배껴 SwipeSelection 으로 만들어 애플에게 이를 팔려했던 개발자가 이메일로 제시했던 것을 거절한 사례도 있습니다. 그리고 iOS에 도입됐으며 이 외에도 애플은 다양한  Cydia 트윅들로 부터 '수혈' 을 받는 중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