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7플러스 안테나 절연 밴드 디자인 변경과 스마트 커넥터 지원 가능성

T.B 2016. 3. 16. 08:38


(렌더링 이미지: Feld & Volk)


아이폰5 → 아이폰5s에서 애플은 64비트 SoC와 OS, M co-processor, 지문인식리더(터치 ID) 라는 큰 변화가 있었다. SW와 하드웨어가 모두 전작 되비 크게 업그레이드 됐던 것이 아이폰5S다.


아이폰6S → 아이폰7 또한 아이폰5s 만큼의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 싱글-렌즈 카메라가 저조도 환경에서의 사진 품질 개선을 위한 LinX 의 이미징 기술이 적용 된 듀얼-렌즈 카메라로 듀얼 카메라를 열 것이고 카메라 돌출 해결을 위해 '천체 망원경' 의 렌즈 커팅 기술로 깎은 구형 커브드 렌즈로 카툭튀 디자인을 해결, 완전 평면 카메라가 될 것이다.

• 아이폰7플러스 모델은 3GB RAM 아이폰 시대를 열 것이다.

• 3.5mm 헤드폰 잭이 제거, 2-in-1 5핀 커넥터, 블루투스 무선 이어팟이 제공될 것이다.

• 더 향상된 M 동작 인식 보조 프로세서, 양자 물리학과 광선 추적이 응용된 Imagination Technologie의 GPU(GR6500)가 탑재된 강력한 성능의 A10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다.

• 매해 등장하는 '리퀴드 메탈' 루머라 하지만, 반복적인 홈버튼 클릭으로 인한 스프링 마모를 감소 시킬 수 있는 '리퀴드 메탈 홈버튼'이 도입 될 가능성이 있다.


오늘 MacRumors 에서는 중국 Bastille Post를 인용하여 아이폰7플러스라 주장하는 사진을 소개했다.



(좌: 아이폰7플러스 실사 유출 주장 사진, 우: 아이폰6S)


외관적으로 볼 때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아이폰6/+, 아이폰6S/+의 안테나 절연 밴드 디자인이 제거된 모습이다. 이는 오래전 부터 애플이 아이폰7 부터 후면 백커버 안테나 절연 밴드를 제거할 것이라는 루머와 일치한다.


그러나 신뢰도에 의심이 가는 이유는 USPTO 특허(No. 9,244,253) "Small form factor high-resolution camera(작은 고-해상도 카메라 부품, 카메라 돌출 해결을 위한 구형 커브드 렌즈)와 달리 알약 모양의 이전 세대의 아이폰 보다 더 커지고 더 넓어진 돌출된 디자인의 듀얼 카메라다. 이 유출 사진이 팩트라 한다면 '프로토타입'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기는 어렵다.


또한 후면 백커버 iPhone 로고 하단 3개의 점을 지적할 수 있는데, 이는 마치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커넥터'를 연상시킨다.


작년 WWDC 2015에서 iOS 9과 함께 Slicing, Bitcode, On-Demand Resources 3가지 기술의 통칭 App Thinning을 소개했고, On-Demand Resources 기술과 관련되어 iOS 9.3 베타2 부터는 일부 악세서리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이 확인됐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이미 스마트 커넥터를 지원하고, 서드-파티 악세서리에 대한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지원하는 '테스트' 가 iOS 9.3 을 통해 확인된다면, 아이패드 프로 외 다른 아이패드들과 아이폰, 아이팟터치의 iOS 기기에 확대 적용될 가능성은 매우 높다.



이 사진을 토대로 Feld & Volk 에서는 '그럴싸한 렌더링' 을 공개했다. Feld & Volk 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아이폰6S와 유사하지만 후면 절연 밴드가 없다는 점, 돌출된 듀얼 카메라, 전작 보다 1mm 더 얇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Feld & Volk 에서는 내부적으로 정보를 입수했다고는 하나 작년 11월 28일일본계 블로그 Macotakara에서는 애플이 감압감지디스플레이(3D터치) 때문에 머리카락두께 만큼 두꺼워진 아이폰의 두께를 줄이기 위해서 3.5mm 헤드폰 잭을 제거하고 라이트닝 커넥터 연결 번들을 제공할 것이라던 이미 널리 알려진 루머에 따른 디자인으로 보인다.


끝으로 중국 Bastille Post 에서는 아이폰7 부터 현재 아이폰의 최대 용량인 128GB가 256GB로 상향될 것이라 전했다.


Note. Appleinsider 에서는 '별 얘기 없이' 3.5mm 헤드폰 잭과 물리 홈버튼이 사라진 아이폰7 샷을 꺼내들고 이번 유출이 의심스럽다 지적한 바가 있습니다. 아마도 Bastille Post(사이트, 웨이보 등)에서 찾아낸 샷으로 추정되는데 정확한 좌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