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3월 이벤트 초대장 배포 "Let us loop you in."의 2가지 의미와 라이브스트리밍 주소



시기가 참 절묘하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7을 미국에 출시하여 리뷰가 쏟아지고 화제가 되니, 한국시간 3월 22일 새벽 2시에 있을 "March 21 Event(이하 3월 이벤트)" 초대장이 배포됐다. 돌이켜 보면 MWC 2016 삼성, LG 언팩 프레스 이벤트 당시에도 FBI로 크게 이슈가 되어 글로벌 관심이 희석된 적이 있다. 이런것들이 나쁘다는 얘기는 아니다. 그냥 재미있다는 얘기다.


3월 이벤트에 소개될 것들(4인치 아이폰SE,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새 애플워치 협업 브랜드 렁칭과 밴드들, 인텔 스카이레이크가 탑재된 새 맥북들, iOS 9.3 정식)은 여러번 다뤘으니 반복하지 않기로 하고 초대장 부터 살펴보자.


"Let us loop you in." 을 직역하자면 "고리로 들어와라." 정도다. 그러나 해외 매체들을 자주 접하는 이들이라면 잘 알 수 있듯이 "어떻게 됐는지 알려주겠다." 또는 "결과를 알려주겠다." 라는 의미로 종종 쓰인다.


'loop' 의 의미도 짚어 볼 필요가 있다. loop의 의미는 2가지로 해석될 수 있다.


첫째는 C.A 쿠퍼티노에 위치한 애플 본사 인피니티 루프(1 Infinite Loop) 를 의미할 수도 있다. 다들 잘 알다시피 애플은 현재 쿠퍼티노에 '우주선 사옥' 이라 불리는 애플 캠퍼스2를 거의 완공시켜가고 있다. 아마도 이번 신제품 발표회 이벤트가 인피니티 루프에서 열리는 마지막 이벤트가 될 수도 있다.


둘째는 말 그대로 'loop' 다. 지난 2015년 12월, USPTO 특허로 '직물 디스플레이' 가 등장했다.



이 직물 디스플레이는 십년도 더 된 기술로 유기화학이 기초학문인 신소재 분야로써 국내에서도 카이스트 또한 올해 유기 발광 디스플레이 원천 기술을 개발하여 섬유 자체에 유기 발광 디스플레이를 가능케하여 Roll to Roll 방식으로 연속 생산, 비용 절감, 대량 생산이 가능해진 상황이다.


Appleinsider는 당시 이 기술이 애플워치의 밴드와 아이팟 고리(loop)에 쓰일 것이고 간단한 알림을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애플의 3월 이벤트는 애플 홈페이지(http://www.apple.com/apple-events/march-2016/)를 통해 미국 현지시각 3월 21일 오전 10시, 한국시각 3월 22일 새벽 2시 부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애플의 HTTP Live Streaming (HLS) 기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요구사항 중 하나를 만족시켜야 한다.


• iOS 7 이상의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터치의 모바일 Safari 브라우저

• OS X 10.8.5 이상의 운영체제에 Safari 6.0.5 이상의 브라우저

• 윈도우 10 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 소프트웨어 6.2 이상이 설치된 애플TV 3세대 또는 애플TV 4세대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HailtzHait 2016.03.11 19: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자 빨리 아이폰5SE나 내놓으시오 애플양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