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백그라운드 목록을 한번에 비우는 2가지 추천 방법

T.B 2016. 3. 13. 09:29


원래 이런류의 포스팅은 잘 하지 않는 편인데요. 오늘 소개할 2가지 트윅을 포함하여 iOS 트윅들은 사용법이 쉽고 직관적이어서 굳이 따로 설명이 필요 없고, 안 그래도 피드가 넘처나는데 이런데 잡아먹는 시간들이 아깝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근데 왜 소개하죠? 라고 물으신다면, 어제 iOS 백그라운드 종료에 관하여 글을 남겼는데, 단 한번도 탈옥이라는 것을 해보지 못한 분들께서 잘 이해가 가지 않겠다 싶어 눈으로 보여드리고자 大 귀찮음을 무릎쓰고 iOS 9.x 를 기준(이런류의 트윅들 '엄청' 많습니다.)으로 정리를 한번 하는게 낫겠다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세한 얘기(garbage collector에 할당된 메모리 영역을 비우냐 비우지 않냐와 어떤 방식으로 비우냐에 관한 +/- 효율성)는 이전 글로 대체하기로 하고, 오늘은 이어서 그렇다면 어떻게 백그라운드 목록을 한번에 지울 수 있나요? 에 관해서입니다. 탈옥 해본 분들이야 너무도 당연한 얘기가 아이폰 처음 써보거나, 탈옥 안 해봤거나, 탈옥을 해봤다하더라도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한분들은 '신기방기' 할 수도 있거든요.


Slide2Kill 9


먼저 가장 추천하는 트윅은 Slide2Kill 9(BigBoss, $0.99) 입니다. Slide2Kill 9은 앱 스위처를 실행한 후 홈화면을 길게 누르거나 앱 스위처 카드 중 하나를 아래로 슬라이드(↓)하면 백그라운드 앱 목록을 한번에 비워주는 트윅입니다. 아래는 Cydia 에 개발자가 적어둔 트윅에 관한 설명입니다.


Description


iOS 9 호환

모든 앱을 킬하기 위해서 슬라이드 다운하라.

킬 되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프리미엄 앱"을 만들려면 그 앱을 길게 눌러라.

"킬 올" 액션에 의해 -- 프리미엄 앱으로 지정된 것은 앱 하단에 빨강 선으로 표시될 것이다.


중요: 포스 터치(3D 터치) 설정들이 preference 설정에서 "Enable" 에서 "Disable"로 변경됐다. 포스 터치를 이용한 킬 올 기능이 이제 안정화 됐다.


이제, 홈 화면을 길게 눌러서 프리미엄 앱 또는 현재 플레이되고 있는 앱(Now Playing App, 예: 미디어 컨텐츠 재생 앱)을 제하고 모든 앱을 킬 올 할 수 있다.


그것들에 관하여 설정을 확인하라.


좀 더 많은 기능들이 있을 것이고 preference를 확인하면 좀 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전에 앱 하단 빨간 줄 표기 앱(프리미엄 앱, White List)이 삭제가 안된다는 질문에 대해서, 저는 잘 되는데요? 라는 식으로 답변을 한적이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잘 쓴다고 남도 잘 쓰라는 법은 없죠. ㅠ preference 설정에서 Basic Settings → Disable Force Touch to Kill All 에 체크해주시고,


• 프리미엄 앱, 즉 White List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앱 스위처 상태에서 해당 앱 카드를 길게 눌러서 등록합니다.


• 다시 해당 앱 카드를 길게 누르면 프리미엄 앱 목록에서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 앱 스위처 카드를 아래로 슬라이드(↓) 하거나 홈 화면을 길게 눌러서 앱 스위처에 등록된 백그라운드 앱 목록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Slide2Kill 9 은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터치ID가 탑재된 iOS 기기를 사용중이라면 VirtualHome 8 n 9(BigBoss, $1.49)을 이용하면  굳이 매번 '클릭 또는 더블 클릭' 을 하지 않고 가만히 손을 가져다 되면 앱 스위처 실행 및 잠금화면 언락이 가능하며 반복적인 홈 버튼 클릭으로 스프링 마모로 인한 홈버튼 손상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CCSettings


두번째로는 CCSettings for iOS 8/9(BigBoss, Free) 입니다. Control Center Settings의 약자로 말 그대로 제어센터 확장 트윅입니다. 순정 iOS 제어센터에 등록할 수 없는 순정 iOS의 기능들과 순정 iOS에 없는 일부 기능들을 더 추가하여 토글(toggle)로 등록하여 쓸 수 있는 트윅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탈옥강좌 > 시디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0) 2016.04.07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0) 2016.04.04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2) 2016.03.27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4) 2016.03.21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0) 2016.03.13
iOS 9.1 탈옥 시디아 트윅 호환 목록  (0) 2016.03.12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2) 2016.03.07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0) 2016.02.28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2) 2016.02.21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3) 2016.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