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일부 아이폰 사용자 1970년과 1969년으로 부터 삭제할 수 없는 고스트 메일 수신 받아 불만을 표시



영국 '텔레그래프' 에 따르면 일부 아이폰 사용자들이 '삭제가 불가능한' 1970년과 1969년으로 부터 이메일을 수신 받아 불만이라는 소식이다.


이 내용은 '일부 Reddit 사용자들' 에게도 발견되어 졌고, 이 'null' 이메일의 발송일은 1969년 12월 31일과 1970년 1월 1일이다. 삭제가 되지 않는 이유는 이메일 서버로 부터 다운로드가 되질 않기 때문이다.


이번 이슈가 악명 높았던 '1970년 1월 1일 버그' 와 관련이 있는지는 불분명하다. 애플은 이 문제를 iOS 9.3 베타에서 패치할 것이다.


Reddit 의 한 코멘터는 이 문제가 아마도 iOS의 UNIX 시간대와 Epoch 시간대 운영에 대한 문제라 지적했다.(via iDB)


이 문제는 직접적으로 아이폰을 벽돌로 만들지는 않는다. 다만 이메일 수신 배지(badge)가 계속해서 표기되어 사용자들로 하여금 다소 짜증을 유발 할 수 있다.


'1970년 1월 1일 날짜 버그' 문제는 DFU 복원으로 해결 됨에도 불구하고 최초 알려지기로는 날짜를 1970.01.01로 변경한 후 리부팅을 하게 되면 '영구적 벽돌폰' 이 된다 잘못 알려진바가 있다. 즉, DFU 진입이 익숙치 않아 벌어진 촌극이었으나 아무도 영구적 벽돌폰에 관하여 확인하려 들지 않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