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루머: 듀얼-렌즈 high-end 아이폰7 네이밍은 아이폰7 프로

T.B 2016. 3. 1. 12:01


중국 웹사이트 MyDrivers에 따르면 새 아이폰7의 네이밍이 "아이폰 프로" 가 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이전까지 애플의 네이밍 패턴대로라면 아이폰7과 아이폰 7 플러스였다. 


가능성을 생각해본다면 일리있다.


오늘 9to5Mac은 자체 소스를 인용하여 3월 이벤트에서 출시될 것으로 9.7인치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에어3가 아닌 9.7인치 아이패드 프로가 될 것이라 주장했다. 이 외에도 4인치 아이폰은 아이폰5se가 아닌 아이폰 SE로 네이밍 될 것이 유력하다.


OOO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 5세대, 6세대, 7세대 등등등 네이밍이 너무 길어지면 살짝 진부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그래서 애플은 아이패드3가 아닌 뉴 아이패드(사실 이건 필 쉴러 왈 "우리는 소비자들이 우리의 제품을 예상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 며 출시 전 네이밍을 급 변경했다고 밝힌바가 있다.), 아이패드 5가 아닌 아이패드 에어1, 아이패드 7이 아닌 (12.9인치)아이패드 프로였다.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라 네이밍 한 이유는 그만큼 'high-end' 기기임을 강조하기 위해서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7 또한 매우 high-end 기기로 예상된다.



• 새 PowerVR GPU의 3D 광선 추적과 양자물리학은 실사와 같은 향상된 3D를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에 가져올 것이다.(참고)



• 아이폰7의 듀얼 카메라 기술의 장점을 보여주는 데모(참고)


따라서 애플이 아이폰7이 아닌 '아이폰 프로' 라는 마케팅을 할 가능성은 높다. 그러나 0.1인치 당 0.1인치 당 약 1만원이 오른 아이패드 프로를 감안한다면, 아이폰6, 아이폰6S에서 계속해서 가격을 올리는 중인 새 아이폰의 가격 또한 high-end가 되지 싶다.


Source: MyDriver, Via: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