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게임 방송 시청 앱 트윗치(Twitch) 업데이트



개인 게임 방송을 모바일 기기에서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트위치(Twitch)' 가 업데이트 됐다. 즐겨찾는 브로드 캐스터를 구독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트위치는 2015년 한 해 동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베스트 앱 으로도 선정된 바가 있다.


한국에서 인기 있는 게임 방송 채널은 아프리카TV가 압도적이지만, '별풍' 에 대한 거부감을 느낀다면 트위치를 추천한다. 다만, 아프리카TV나 트위치 모두 '스트림을 위한 개인 PC' 가 있어야 한다.



게임을 좋아하는 연령층이 10대들이라는 점에서, 스트리밍 방송을 할 정도의 개인 PC 장비를 갖춘 이들은 드물다. 만약 직접 게임 방송을 하고 싶다면 스마트폰으로 레코딩을 하고 업로드를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라이브 방송 앱' 캠코드(Kamcord)가 있다.


캠코드는 지난 2015년 12월 20일 업데이트로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기능을 제공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