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피카사 서비스 중단 예정

T.B 2016. 2. 13. 12:59


구글이 사진공유 서비스 파카사(Picasa) 서비스를 중단 할 것이라 공식 발표했다. 구글은 지난 2004년 구글 블로그를 위해 피카사를 도입했으나, 블로그 서비스를 종료한 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구글 플러스를 출시, 이후 사진과 관련된 구글 포토까지 출시한 만큼 피카사가 구글에게 더이상 필요치 않았다. 데스크탑은 2월 15일 부터 이용할 수 없으며, 5월 1일 부터는 피카사에서 제공 중인 웹 앱을 쓸 수 없다.


그러나 기존에 업로드 해둔 이미지들에 관하여는 '보기 및 다운로드가 가능' 하도록 할 것이라 전했다. 이는 티스토리나 네이버와 같은 국내 블로그들의 경우 이미지와 동영상 서버 비용이 무료이지만 해외 블로그 서비스 및 서버 기반 매체들은 동영상과 이미지 용량당 비용을 추가해야 한다. 그래서, 여러 무료 이미지 서비스에 업로드 해둔 후 불러오기 때문에 만약 피카사에서 모든 서비스를 종료 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Source: Goog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