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드롭박스(Dropbox) 용량 무료로 50GB까지 올릴 수 있는 5가지 방법



지난 한해 대표 키워드를 꼽자면, SNS 4G(LTE) 클라우드(Cloud) 서비스를 들 수 있다. 이중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는 쉽게 설명하자면 "동기화"라는 개념으로 스마트폰.테블렛-PC-또다른PC-넷북.노트북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동된 폴더를 수정시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 형식으로 자동으로 맞춰주는 유용한 서비스다.

이러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현재 MS스카이드라이브(25GB), SugarSync, 아마존, Daum클라우드, 네이버N드라이브, KT유클라우드 등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다. 또한 애플에서도 (가칭)iCloud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2011년의 키워드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 만큼은 빠지지 않을듯 싶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서비스는 Dropbox(2GB)다. 사실 Dropbox보다 SugarSync(5GB)가 먼저 서비스되었지만 늦게 출발한 Dropbox의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이 많기때문이다.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나 MS와 같은 대기업체가 무료로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한다 한들, 이를 지원하는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의 수가 적다면, PC간에서의 사용은 문제가 없겠지만 스마트폰이나 테블렛에서의 사용에는 불편하기 짝이 없다.


사실 Dropbox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2GB만 써도 충분하다. 그러나 직업상 사진(DSLR로 찍은 사진 용량은 무시할 수 없다.)이나 동영상을 Dropbox에 넣으려면 턱없이 부족하다. 이럴 경우 가장 간단한방법으로는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Daum아이디로 Daum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20GB의 용량이 무료로 제공된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무식인들이 즐겨쓰는 N드라이브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에 관한 언급은 하지 않을것이다.

아래는 lifehackers 에 소개된 Dropbox 용량을 50GB까지 늘리는 방법이다. 아래의 방법을 이용한다면 최소 1GB(1018MB) 부터 최대 50GB까지 Dropbox의 용량을 무료로 늘릴 수 있다.

많은 유저들이 이미 Dropbox를 사용하고 있을 것이고, 어떻게 하면 referral 링크(초대장) 시스템을 이용하는지도 알고 있을 것이다. referral 링크를 이용하는 것은 Dropbox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이메일 또는 트위터 링크를 통해 친구에게 보내는 행위와 같은 방식은 Spam으로 등록될 수도 있다. 10회에서 100여회의 referral링크를 같은 방법으로 전송해본 결과 Spam으로 등록됐다. 따라서, 아래에 제시한 방법을 참고하여 Dropbox의 용량을 늘릴 수 있다.

STEP1. Get Started를 통해 +250MB


① https://www.dropbox.com/home#::: 에 접속한 뒤 Get Started 탭을 클릭한다.
② 상단에 보이는 이미지에서 7가지 과정을 수행한다. 네이버 무식인들이 노가다 작업을 하는 곳은 6번의 Invite some friends to join Dropbox를 이용한 친구추천이다.

7가지중, 6개만 수행해도 250MB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

STEP2. 소셜미디어(SNS) 연동 +768MB
요즘 대부분 트위터(Twitter)나 페이스북(Facebook)을 쓰고 있을 것이다. 이 부분도 Dropbox 페이지에 접속하여 조금만 발견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가입만하고 스마트폰이나 PC용 전용프로그램만 쓰고 Dropbox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기 때문에 잘 찾지를 못한다. @Dropbox 를 팔로잉하거나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을 연동하는 방식이다.


① https://www.dropbox.com/free 페이지에 접속한다.
②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연동하여 256MB 확보
③ @Dropbox 계정 팔로잉으로 128MB 확보 (하기 싫으면 안해도 무방하다. 팔로잉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니 본인이 판단하여 선택하면 된다.)
④ 마지막 항목에 간략하게 영문으로 입력하여 128MB 확보로

총 768MB까지 확보할 수 있다. 4가지 입력사항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추가로 128MB를 더 늘릴 수 있는 항목이 생성된다. "Tweet on Twitter"를 클릭하면 128MB가 추가되어 이 페이지에서만 총 640MB가 확보된다.


Tweet on Twitter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트위터에 등록된다.



STEP3. 친구에게 알리기


이 방법은 네이놈 무식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노가다를 하는 방법으로, 사실상 가장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STEP1에서 6번 항목으로 친구초대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친구에게 초대장을 보내고 친구가 해당링크로 Dropbox에 가입한다면 250MB씩의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만약에 4명의 친구가 있다면 간단하게 1GB의 용량을 늘릴 수 있으며 같은 방식으로 Spam에 걸리지 않는선에서 최대 8GB까지의 용량을 늘릴 수 있다.

바로가기링크 ☞  https://www.dropbox.com/referrals


① 파란색 스퀘어박스는 자신의 이메일 계정에 등록된 친구들에게 자동으로 Dropbox 초대장을 보내는 방식이고
② 붉은색 스퀘어박스는 특정 유저에게 이메일 어드레스를 전송하는 방식이다.
③ 보라색 스퀘어박스는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 담벼락에 기재하여 초대하는 방식이다.

위 화면은 드롭박스의 우측 상단 Account ☞ Referral Status ☞ Invite your friends to Dropbox 를 경유하는 것과 동일하다. 상단에서 밝혔듯이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할 경우 10회-100회 가량 전송하면 스펨처리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TIP)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이메일을 보내라.
e.mail늘릴 수 있는 최대용량은 8GB로 제한되어 있다. 친구들에게 무턱대고 이메일을 보냈다가는 "사전을 대물림하거나 배게정도로 생각하는 한국 유저들의 특성상" 이게 무슨 메일인지 확인하기보다는 단순하게 "영문"이라는 이유로 스펨처리시키는 부분도 무시할 수 없다. 따라서 드롭박스가 어떤 용도이고, 왜 필요한지를 상세하게 한글로 설명한다.

※ TIP) SNS를 이용할 때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referral link를 이용하면 무제한으로 늘릴 수 있다. 지나치게 도배한다면 팔로워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할 때도 <드롭박스>에 가입하지 않은 분들로 시작하는 한글 코멘트를 추가할 것을 추천한다. lifeheacker 에서 밝힌 팁(Ohter Tactics)으로는 referral link를 통해 가입을 해줄만한 청자를 확보하는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① 만약, 자신의 SNS 친구들이 한국사람이라면 그냥 Tweet On Twitter 를 클릭해서 아래처럼 나타내기 보다는


② 하단의 Copy link를 이용하여 "한글"과 함께 설명을 포함하여 트위팅하는 것이 좋다.


STEP4. 드롭박스 관련 이벤트를 주시하라.


http://forums.dropbox.com/topic.php?id=30588&replies=1 )

Dropbox에서는 주기적으로 이벤트 를 실시한다. 이러한 이벤트를 이용하면 회당 1GB이상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 최근에도 용량을 늘려주는 이벤트 가 진행됐다.

STEP5. .Edu(교육용) Email Address를 계정에 추가


이 방법은 개인적으로 일반유저들이 사용하기는 힘들듯 싶다. 특정 학교가 드롭박스 교육용 서비스에 가입해있고, 자신의 e.mail adress가 등록되어있을 경우로 제한된다. 이 방법의 장점은 referral link를 이용할 경우 250MB씩 받는게 아니라, 500MB씩 받는다. 자신이 특정집단에 소속되어 있다면 dropbox측에 domain설명과 함께 신청할 수 있다. 물론 영문으로 작성해야한다.




여기까지가 Dropbox의 용량을 50GB까지 무료로 올릴 수 있는 5가지 방법이다. 계정상으로 혼자 늘릴 수 있는1GB(1018MB)부터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시간이 걸릴지라도 referral link를 이용하지 않아도 이벤트 참여로 Dropbox의 용량을 늘릴 수 있다. 이도 저도 싫다면 MS스카이드라이브(25GB), SugarSync(5GB), Daum클라우드(20GB) 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