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최고의 계산기 프로그램 Microsoft Mathematics [한글판]

T.B 2011. 8. 18. 21:54

트위터를 통해 질문이 들어왔다. "공대생인데요, 쓸만한 계산기 뭐가 있을까요?" 여기서 말하는게 진짜 계산기인지 아니면 아이폰용앱인지 아니면 PC용 프로그램인지 되물어보지는 않았다. 개인적으로도 계산기를 써야하는 일이 꽤 되기 때문에 3가지 모두 가지고 있다.

일반공학용계산기는 Texas Instruments(TI-89 Titanium)이다. 이 제품을 샀을 당시 근 20만원을 줬던 기억이난다. USB로 연결되며 그래프와 미적분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당시만 해도 계산기가 USB로 PC에 연결되어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획기적이기도 했다.

아이폰용으로는 19.99$의 SpaceTime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일반공학용계산기보다 터치스크린으로 기능을 압축해놨기 때문에 사용법을 따로 배워야만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것은 Microsoft에서 무료로 배포중인 Mathematics 다. MS에서는 꽤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배포중임에도 불구하고 유저들이 잘 모르는 경향이 있다.


그래프 지원은 물론 삼각함수부터 선형대수학, 미적분, 방정식 등 모든 수학관련계산을 편리하기 할 수 있다. MS에는 이런 양질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기때문에, 가격대비 Sony 못지않은 MAC을 싫어하기도 한다. 특히 Lifehackers에서는 해킨토시를 이용하면 900$정도의 투자로 3000$의 MAC의 성능을 갖춘 PC를 만들 수 있는 HW 조합을 공개하는 중이다. 한글프로그램이기에 따로 설명은 필요 없을 듯 하다.

Downloads  Microsoft Mathematic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