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검색 결과로 부터 팝업으로 직접 안드로이드 앱 설치 테스트 중

T.B 2016. 1. 19. 12:11


구글은 그들의 앱에 사용자들의 더 가볍고 단순함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중이다. 새로운 기능으로, Android Police 에서는 사용자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직접 앱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할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 유출했다.


사용자들이 구글 앱을 위한 앱을 검색했을 때, 그것에 대한 요약 구글 플레이 리스트, 앱 아이콘, 별점 및 짧은 설명이 첫번째 결과(상위 노출)로 보여진다. free 버튼을 누른 후 → next를 누르면 개발자 이름이 보이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열리는 방식이다.


그러나, 구글의 새로운 기능은 플레이 스토어 팝-업 을 통해 스크린샷, 다른 정보, 및 설치 버튼이 나타날 것이다. 거기(팝-업)에서 앱이 다운로드 될 것이고, 일반적으로 백그라운드를 통해서 설치되는 안드로이드 기기 특성상 기기 내에서 다운로드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소수의 사용자들은 이 기능들에 관하여 사용 레포트를 남겼다.(베타 테스트가 진행됐다는 얘기.) 최근 구글은 안드로이드에서의 구글 앱에 대한 검색 결과를 좀 더 늘려놨다. 이같은 이유로 구글이 이 기능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는 9to5Google 의 설명이다.



그러나,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앱 사용을 늘려주는데 (큰)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예를 들자면, (9to5Google에서 했던 말을 그대로 인용하면)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구글 플레이 앱을 검색하고 설치하는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로 검색 → 구글 플레이 스토어 페이지 → 설치를 클릭하면 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치되는 방식이다. .apk를 다운로드 받는 다던가 아이폰의 아이튠즈 처럼 스토어를 통한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지원되지 않는다.


또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iOS 사용자 대비 모바일 브라우저 자체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 iOS 사용자들이 Safari, Chrome 등 모바일 브라우저를 적극 활용하는 반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필요한 서비스에 대한 '앱' 을 주로 이용한다. 이 기능이 가까운 시기 또는 안드로이드N에 탑재될 수는 있다. 그러나 이 기능이 안드로이드 앱 사용을 늘려줄지는 지켜봐야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