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데이를 기리다.

T.B 2016. 1. 19. 09:03


놀랍지도 않게, 오늘 Dr. 마틴 루터 킹 주니어의 영전이 구글의 도들(Doodle)로 올라왔다. 당신은 구글 홈페이지에서 로고를 찾을 수 있을 것이고, 로고를 클릭해서 "Martin Luther King Jr. Day".를 빠르게 검색 할 수 있다. 검색 페이지는 상단부 좌측 코너에 로고로 작은 버전을 보여주고 당신은 풀-해상도 버전을 오늘자 구글의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하 포스트 발췌


오늘의 도들은 침례교 목사이자, (인권, 흑인 해방)커뮤니티 운동가이자, 철학자이고, 인도주의자인 Dr. 마틴 루터 킹 주니어를 기린다. 미국 시민 권리를 위한 그는 리더쉽을 보였고, 인종차별에 굴복하지 않고 비폭력주의로 맞서 노벨 평화상을 수여받았으며, 순교(백인 우월주의자에 의거 총격)를 통해 세계적으로 평화와 정의 실현에 관한 영웅으로 남았다.


구글의 도들 사이트에 올라온 오늘의 로고가 미국으로 제한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PC라면 ZenMate 등으로 VNP 변경을 할 수 있다.) 미국에 거주중인 많은 이들은 아마도 이 미국 연방 축제를 즐길 것이고 당신은 아마도 구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로고를 통해서 Dr. 킹에 관하여 무언가 읽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Source


애플도 홈페이지를 마틴 루터 킹으로 단장했다.(참고) 애플과 구글이 이런 것들을 표현함에 있어서 분명한 차이를 보인다. 애플이 다소 보수적인 표현을 주로 한다면 구글은 더 오픈된 표현을 주로 보인다. iOS와 안드로이드의 차이 처럼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