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마틴 루터 킹 주니어를 기리다.

T.B 2016. 1. 18. 22:34


애플이 오늘 Dr. 마틴 루터 킹 주니어(Martin Luther King, Jr. Day)를 애플 홈페이지 전면에 채웠다. 마틴 루터 킹 주니어는 목사이자, 인권 운동가이자, 흑인 해방 운동가, 권리 신장 운동가로 미국 내 흑인 인권 운동을 이끈 개신교 목사들 가운데 한 사람으로 꼽히며 1964년 노벨 평화상을 받은 바가 있다.


마틴 루터 킹 주니어는 베트남 전쟁에 반대했고, 폭력주의 노선에 반대 및 비폭력적인 저항 운동을 주도했다. 그러나 1968년 흑인 미화원(청소부) 파업 운동을 지원하러 갔다가 백인 우월주의자의 총격으로 사망했다. 이후 미국 연방 정부는 마틴 루터 킹의 출생일을 공휴일로 지정했다.


애플 CEO 팀쿡은 지난 2013년 "애플, 우리는 옳은 것을 지지한다."며 마틴 루터킹을 지지한적이 있다. 애플은 매해 마틴 루터 킹 출생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Dr. 킹을 지지중이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