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LG OEM 제조업체 중 최초로 다음주 마쉬멜로우 배포

T.B 2015. 10. 15. 12:44


지난 10월 3일, 블로그를 통해서 LG의 최근 행보가 공격적이고 안드로이드 M 6.0을 지원하는 최초의 OEM 제조업체가 될 수도 있다는 글을 남겼다. 예상이라는 것은 '느낌 아니까' 가 아니라, 정황과 근거가 있어야 하는데 당시 LG 웹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 OS 설정 중 일시적으로 G3와 G4에 관한 Android 6.0이 떳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늘, LG는 폴란드에서 안드로이드 OEM 제조업체 중 최초로 LG G4에 대해 마쉬멜로우 업데이트를 다음주 부터 배포할 것이라 공식 발표했다. 물론, 이게 지금 한국 얘기도 아니고 폴란드 얘기고, 삼성이나 LG가 북유럽에서 먼저 출시하는 이유는 '통신사가 비교적 적고 업데이트 작업을 할 것이 적기에 더 빨리 배포할 수 있다는' 실질적인 이유와 상징성에 해당된다.


다만, 이제 2주 후면 10월 29일 원플러스가 런던에서 OnePlus Mini와 OnePlus X를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와 이때 탑재할 OS가 6.0 마쉬멜로우 기반 Oxygen 3.0 이라는 점에서 원플러스가 OEM 제조업체 중 최초로 마쉬멜로우를 배포할 수도 있었다는 점에서 LG의 다음주 폴란드 마쉬멜로우 배포는 마케팅적인 의미가 있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