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루나 스마트폰과 같은 스펙 절반 가격 원플러스X

T.B 2015. 10. 16. 11:59


아직도 루나 스마트폰에 관한 평가로 '저가폰 돌풍'이라며 헛소리를 싸질러대는 B데들이 있다니, 안타까울 따름이다. 루나 스마트폰을 다른 이유도 아니고 '가성비폰'이라 추천했다면, "사기꾼"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아마도, 대한민국 모바일 역사상 사상 최대의 언플을 꼽으라면 (초기)갤럭시S였고 두번째를 꼽으라면 루나 스마트폰이다.


루나 스마트폰의 출고가는 45만원이다. 넥서스5X가 저렴하게 출시됐으나 원화 약세로 환율상 약 50만원이다. 불과, 5만원 차이에 한 세대 이전의 32비트 퀄컴 스냅드래곤 801을 쓸 것인가? vs. 최신 플래그쉽 칩인 64비트 퀄컴 스냅드래곤 808을 쓸 것인가?는 궁금하지도 않다.


cf. 루나 스마트폰 단점 인도 저가폰이 프리미엄 가성비폰 된 사연(참고)


루나 스마트폰은 폭스콘에서 인도 시장을 타겟으로 출시한 'Infocus M812'를 들여온 것이다. 똑같은 폰으로 차이점이 있다면 '가격'인데, SKT에서는 이를 10만원 가량 더 비싸게 팔았다는 점이다. 당시, '넥서스5X를 기다려라.'고 조언을 했고, 적당히 끝내려 했으나, 여론 선동이 있어 끝을 보게 됐으며, 현재 루나 스마트폰을 가성비폰이라 생각하는 이는, 눈 달려있고 글 읽을 줄 알고 뇌 달려있어 생각이라는 것을 할 줄 안다면 '아무도 없다.'


갑자기 루나 스마트폰이 생각난 이유는, 블로그를 통해서 계속해서 관심을 보여왔던 원플러스사의 새 기기 원플러스 미니와 함께 출시될 것이 유력한 원플러스X(OnePlus X)의 가격에 관한 루머 때문이다.


오는 29일 중국도 아니고, 미국도 아니고, 영국 런던에서 신제품 발표회와 함께 안드로이드 M 6.0 마쉬멜로우 기반 Oexygen 3.0을 배포할 것으로 예상되는 원플러스의 OnePlus X 가격대가 약 $220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루나 스마트폰의 출고가가 45만원이니 $220이면 현재의 환율로도 24만8천원에 불과하다. 즉, 반값 수준이다.


스펙은 어떨까? OnePlus Mini은 MediaTek의 칩을 탑재하고, OnePlus X는 루나 스마트폰과 '똑같은 32비트 스냅드래곤 801'을 탑재한다.


1080 x 1920 픽셀 해상도, 140 x 69 x 6.9 mm 크기, 풀 메탈 바디 프레임, 1,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8백만 화소 후면 카메라, 2~3GB RAM, 16GB 내장용량, microSD 슬롯 지원, 2,450mAh 배터리로 루나 스마트폰 수준의 스펙인데, 가격은 '절반'이다.


루나 스마트폰의 수준이라는 것을 곱씹어 볼 필요가 있다. '생각이라는 것을 단계적으로 해보자.'


Step1. 루나스마트폰 = Infocus M812

Step2. Infocus M812 = 인도산 저가폰, 폭스콘이 인도를 타겟으로 출시

Step3. 루나스마트폰 → OnePlus X = 인도를 타겟.


그렇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801은 LTE Cat.5(150Mbps)를 지원한다. 네트워크망이 부족한 인도라면 충분한 스펙이 될 수도 있다.


그러나, SKT, OllehKT, LGU+는 LTE-A라며 LTE Cat.9(450Mbps)을 지원한다. '고소불사 LTE 속도 허위과장광고'를 일삼는 한국의 이통사 중, SKT와 T-블로거들이 주장하는 '저가격 고성능 스마트폰' 논리는 싹다 헛소리라는 얘기다.


댓글로 구독자분께서 이전 글(참고)을 두고 '아직 루나 스마트폰을 구매하지 않은 분들께는 다행인데, 혹시라도 이미 구매하신 분들께서 욱 하실 수도 있겠네요.' 라는 지적을 해주셨다.


일단, 기기 비판과 본인 비판조차 구분 못할 정도라면 독해력까지 커버해줄 수는 없다. 그러나, 다시 한번 분명하게 밝히고 싶은 점은 사상 최대 언플로 대국민 사기와 직접적인 금전적 피해를 입힌 SKT와 T-블로거들(포스팅 1편 당 10만원 ~ 20만원을 받는다.), SKT 기획기사(돈을 받고 기사를 써주며, 기사를 가장한 광고) 싸질러놓은 B데들에 관한 비판이었다.


Sources: OnePlus (Twitter), Leaksfly Via PhoneRadar, GSM Arena


Update. 2015.10.17 OppoMart에서 유출된 내용에 따르면 $249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Via Times New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