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S6엣지+, 갤럭시노트5를 원플러스2와 바꿔라? #TakeTheEdgeOff



'헌 갤럭시 가져오면 새 원플러스2로 교체'


원플러스는 마케팅 또한 독특한데, 이번에 재미있는 마케팅을 선보였다. 삼성의 최신 플래그쉽 기기 4대인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S6엣지+, 갤럭시노트5 중 하나를 원플러스의 최신 플래그쉽 기기 원플러스2로 교체해주는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이 내용은 트위터 해쉬태그 #TakeTheEdgeOff 로도 화제가 되는 중이다.


우선, 얼핏보면 그냥 미쳤다.?는 표현이 적절하다. 삼성의 갤럭시 제품군은 약 $800 이상 ~ 900 대의 출고가고 원플러스2는 $329(2GB RAM, 16GB 내장용량) ~ $389(3GB RAM, 64GB 내장용량)의 가격이다. '반 값' 밖에 되질 않는 원플러스2를 갤럭시랑 바꾸라고 하면 바꿀까?는 미치지 않고서야 바꾸지 않는다.


다만, 현재 삼성 제품들이 Amazon, e.Bay, Best Buy에서 언락폰 기준 40%~50% 세일중이라는 점, 원플러스2의 초대장만 이베이 옥션에서 $355까지 치솟았다는 점, 미국 기준으로 삼성의 플래그쉽 기기들이 2년 약정 기준 3만원 ~ 4만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완전히 미쳤다고만 할 수도 없다.


사실 이번 이벤트는 원플러스측의 '재치 있는 마케팅'으로 보여진다.



'헌 아이폰을 가져오면 새 갤럭시노트5로 교체'


삼성에서는 지난 9월 29일, 헌 아이폰을 가져오면 새 갤럭시노트5로 교체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적이 있다.(미국 얘기다. 헬조선 삼성소비자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다.) 삼성은 아이폰을 가져오면 남은 할부금 페이백 + 새 갤럭시노트5 + 구글 플레이 상품권까지 지원한 적이 있다. 원플러스2는 삼성이 애플을 자극한 방식 그대로 삼성을 자극한 것이다.


왜 이런 마케팅을 굳이 할까? 라고 묻는다면, 아마도 10월 29일 런던 이벤트를 통해서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OnePlus Mini와 OnePlus X 때문이지 싶다. 원플러스는 최근 인도 폭스콘과 협업으로 인도에서 스마트폰을 생산하겠다 밝힌바가 있다.


OnePlus Mini는 MediaTek의 칩, OnePlus X는 32bit-SD 801이라는 점에서 누가 봐도 인도를 타겟으로 출시하는 기기이자 원플러스가 인도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원플러스는 지난 2014년 12월 17일, 창립 1주년 기념으로 원플러스 원(OnePlus One) '인도 판매 금지'를 생일 선물?로 받은 전력이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