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프랑스 Archos 브라질 Sirkus와 협업한 보안 특화 안드로이드폰 GranitePhone 예약 판매 시작



프랑스 제조업체 Archos는 거의 매달 새 스마트폰을 내놓을 정도로 유럽과 (알카텔과 함께)미국, 캐나다에서 떠오르는 제조업체다. Archos는 브라질 업체인 Sikur과 함께 개발한 극-보안폰 GranitePhone을 출시했다. Archos가 보안폰을 내놓겠다고 최초 발표한 것은 지난 MWC 2015였다.


Archos는 윈도우폰 ~ 안드로이드폰 까지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중이다. Archos의 대표적인 기기를 들라면 Dimond Plus(4G-LTE), Diamond Tab(4G tablet), 50e Helium, Dimond S, 50d Helium이 있다.


Sikur와 Archos의 팀업으로 출시된 GranitePhone은 데이터 보안과 음성 보호(도청 불가)에 초점이 맞춰진 보안폰이다. 보안에 특별하게 디자인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생활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 개인화, 디펜스 기능을 제공한다.


스펙을 보면 5 인치 풀 HD 스크린, 퀄컴 스냅드래곤 615 옥타-코어 64 비트 CPU, 퀄컴 아드레노 405 GPU, 16GB 내장용량,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8백만 화소 전면 카메라, 2,700mAh 배터리까지다. 높은 수준의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며 커스터마이징 OS인 Grantie OS로 구동된다. 가격은 $849로 다소 비싼 편이다.






Note. 차세대 안드로이드의 주제은 '포스 터치(애플은 3D터치라 부른다.)'와 '보안폰'이다. 최근 블랙폰은 블랙폰2를 공개했고, 블랙베리 또한 보안 특화 폰이라는 Priv를 2016년도에 출시 예정이다.


. 차기 안드로이드는 3D터치(포스터치)와 보안 특화폰이다.(참고)

. 안드로이드 보안폰 블랙폰2 공개(참고)

. 핸즈온 리뷰: 블랙베리의 안드로이드폰 Priv(프리브)(참고)


아울러, 이런 보안 기능들은 '기기 퍼포먼스를 저하' 시킨다는 단점이 있다. 순정 롤리팝의 암호화 기능은 넥서스6의 퍼포먼스를 저하시켰고, 이와 관련하여 일부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사실상 쓸모가 없는)암호화 기능을 강제로 해제하기도 했다.


Sources: GranitePhoneArchos (PDF)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