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화웨이 4,000mAh 초 대용량 배터리 18만원 스마트폰 Enjoy 5 출시



넥서스6P의 구글 레퍼런스 파트너 화웨이(Huawei)가 무려 4,000mAh 초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도 middle-reange 스펙과 low-end 가격의 Enjoy 5를 출시했다. 지난 IFA 2015에서 세계 최초로 감압 감지 디스플레이인 포스 터치를 선보인 Ascend Mate S의 유럽 예판 시작과 함께 중국에서는 Enjoy 5를 출시했다. 가격은 불과 $157로 한화 약 18만원이다.



5인치 IPS LCD 디스플레이는 1280 x 720 해상도를 제공하며 CPU는 쿼드 코어 1.1 Ghz MediaTek MT6735 다. RAM은 2GB, 내부용량은 16GB이지만 microSD 슬롯으로 128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카메라는 18만원이라는 가격에 어울리지 않는 후면 1,300만 화소와 전면 5백만 화소다.



cf. 삼성도 경계하는 화웨이(Huáwei)에 관한 소개(참고)


Note. 단통법으로 이통사들은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리는 중이고, 제조업체들은 해외에서 '피 터지게' 경쟁을 하면서도 국내에서는 경쟁 없이, 더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리는 중이다. 외산 스마트폰들이 밀려 들어오는 순간, 국내 제조업체들의 가격은 더 내려갈 수 있고 단통법 또한 폐지될 것이다. ← 그래서, 블랙리스트(휴대폰자급제) 전면 실시를 하지 않는 중이다. 개인사업자들의 외산 스마트폰 국내 온라인 유통을 허가한다면 '고용창출' 효과와 '경쟁 효과로 인한 소비자 권익' 및 '스마트폰 기기 가격 안정화'까지 소비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필요한 법이거늘, 여당은 국정교과서, 야당은 밥 그릇 타령에 정신이 없다.


VIA: Phone Rada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