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S7 포스 터치 탑재 루머에 관하여

T.B 2015. 10. 12. 18:24


차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주제는 '3D터치(포스 터치를 애플은 3D터치라 부른다.)와 보안폰'이다. 갤럭시S7에도 포스 터치가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최근 시냅틱스(Synaptics)에서는 감압 감지(포스 터치) 기술인 ClearForce를 개발하여 OEM 제조업체에 샘플을 전달했다는 소식이다. 시냅틱스는, 갤럭시S6의 지문 인식 기술을 공급한 전력이 있기에, 이와 관련하여 갤럭시S7에 애플의 3D터치와 같은 포스터치가 적용될 것이라는 루머다.


포스 터치(Force Touch)와 3D터치의 차이점을 굳이 꼽으라면, 포스 터치는 touch, press 의 2가지를 감지할 수 있지만 3D터치는 touch, press, deep press. 즉, 누르는 정도만 감지하는 것이 아니라 감압 감지 레벨이 제공된다. 따라서, 애플은 3차원 적인 터치라 하여 3D터치라 네이밍했다.


현재 포스 터치가 탑재된 기기는 지난 IFA 2015에서 선보인 화웨이의 어센드메이트S와, 최근 판매를 시작한 ZTE Axon Mini 밖에 없다. 아마도, 2016년에는 다수의 OEM 제조업체들이 포스 터치를 선보일 것이고, 삼성도 그중 하나일 뿐이다.



Source: Sammobile, Weibo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