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포스터치 탑재한 ZTE Axon Minii

T.B 2015. 10. 12. 11:48


이전 글에서, '차기 안드로이드는 3D터치와 보안 특화폰이다.'라는 글을 쓴 적이 있다. 모바일 기기의 상향 평준화로 이제 중국 OEM 제조업체와의 차별성을 둔, 구글이 배포한 무료 안드로이드 OS를 커스터마이징 하여 비싼 안드로이드 기기로 팔 수 있는 방법은 3D터치(애플은 포스터치를 3D터치라 부른다.)와 보안폰이라는 얘기였다.


애플의 아이폰6S가 3D터치를 선보이기 전, IFA 2015에서는 화웨이가 화웨이 역사상 가장 비싼 기기인 어센드메이트S로 포스터치를 먼저 선보였다. 중국 OEM 제조업체들도 포스터치의 차별성을 인지, 공략에 나섰고 첫번째로 ZTE다.


현존 최고의 가성비폰을 꼽으라면 ZTE Axon Pro다.(ZTE Axon Pro는 $100 디스카운트 된 가격으로 약 $450에 구매할 수 있다. AnandTech에서는 최고의 가성비폰으로 SW까지 고려하여 샤오미의 Mi Note Pro를 꼽은적이 있다.) ZTE Axon 시리즈의 Mini 버전이 다양한 국가를 통해서 출시됐다. ZTE Axon은 크기 뿐만 아니라 스펙이 다운됐고, 포스터치를 탑재했으며, 가격도 다운됐다.



ZTE Axon Pro의 스펙은 787 aircraft-grade aluminum-titanium 바디, 5.2인치 슈퍼 아몰레드 1080 x 1920 디스플레이, 2.5D 커브드 글래스, 옥타-코어 퀄컴 64비트 스냅드래곤 616 SoC, Adreno 405 GPU, 3GB RAM, 32GB 내장용량, 최대 128GB까지 지원하는 microSD 슬롯이 특징이다.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자동 초점으로 0.1초 만에 사물을 포착하고, 전면 카메라는 8백만 화소 셀피 카메라다. 듀얼 마이크로폰은 고퀄리티 음원 녹음이 가능하고 배터리는 2800mAh다.


생체 인식 기능으로는 총 3가지를 지원한다. 음성인식, 지문 스캐너 및 홍채 스캐너(eye-scanning)까지 탑재했으며 색상은 Ion Gold, Chromium Silver, Rose Gold 총 3가지로 출시됐다.


이미 세계 최대 이통시장 미국에 진출한 ZTE는 이번 ZTE Axon Mini를 글로벌 출시한다. 출시국은 홍콩, 태국, 싱가폴, 러시아, 일본, 인도, 호주, 프랑스, 독일, 터키, 스페인, 이탈리아 및 중국이다. 중국에서 Axon Mini의 가격은 약 $362고 프리미엄 버전(NBA 컨텐츠가 포함됨.)으로 $425짜리가 출시된다고 한다.


Source: ZT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