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삼성 기어S2 미리 공식 발표



오늘 삼성에서 지난 언팩 이벤트에서 티저로 공개했던, IFA 2015에서 등장할 것이라 예상되던 기어S2와 기어S2 클래식을 미리 발표했다. 실제 등장은 IFA 2015다.


기어S2는 삼성 왈, '좀 더 작아지고, 좀 더 모던한 디자인'이라는 설명이다. 기어S2 클래식은 가죽과 블랙 색상으로 전통적인 기계식 워치를 표현하는데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WiFi ~ 3G 셀룰러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은 '워치를 통해서 전화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물론, 삼성은 오래전에 전화가 가능한 워치를 출시한 적이 있다. WiFi 모델과 3G 모델은 스펙 ~ 무게, 두께 등의 차이가 있다.



기어S2는 알려지지 않은 1 GHz 듀얼-코어 SoC로 구동된다. 원형의 최대 360 픽셀 / 평균 302 픽셀 디스플레이고 기존 '안드로이드'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와 달리 이번에도 타이젠(Tizen)을 탑재했다.


Source: Samsung Announces The Gear S2 Smartwatch - AnandTech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간마늘 2015.09.01 1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BT 모델은 기어 2와 같은 액시노스 3250
    3G 모델은 기어 S와 같은 스냅드래곤 400 MSM8226 입니다. 기어 S와 똑같이 CPU 코어 두 개 죽이고 클럭을 1 GHz로 맞추면서 엑시노스 3250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번거롭게 한 이유는 통신 모뎀 때문이죠.... 통신 모뎀을 엑시노스 3250에는 내장되어있지 않으니.... http://www.samsung.com/global/galaxy/gear-s2/

    ....개인적으로 전력을 조금이라도 더 줄이기 위해 14nm 쓰는 신형 AP 기대했지만 그렇게되면 단가가 너무 높아지니... 아쉽네요ㅎㅎ

    • BlogIcon T.B 2015.09.01 1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삼성 공식 스펙이 나왔군요 ㅎㅎ 웨어러블 워치의 핵심은 일단 초기 시장이니 만큼 스펙보다 사용자 경험이지 싶어요. 기어도 그렇고 다른 안드로이드 워치도 그렇고 애플워치도 그렇고 핏빗만도 못한 사용자 경험은 아직 시기상조로 보입니다. 삼성이 이전에 전화가 되는 워치를 내놓은적이 있는데 그때 큰... 웃음을 줬죠. 이번에 셀룰러를 지원하는 만큼 제일 궁금한게 실 사용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