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무디스가 동네 소매업체냐?

T.B 2025. 5. 20. 09:23

 

 

 

 

 

 

미국 정부의 신용등급이 무디스 등급에서 '하향 조정'되면서 미국 증시는 하락하고 국채 금리가 상승했습니다. 스위스 중앙은행(SNB) 총재는 무디스가 최고 신용등급을 박탈한 후에도 미국 국채에 대한 '신뢰 투표'를 실시했습니다. 우리가 이미 몰랐던 사실을 말해주지는 않지만, 미국 예외주의에 대한 주장은 '여전히' 더 강력합니다. '케빈 해싯' 미국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은 "바이든 정부 지출에 대한 처벌"이라며 "중국이 관세 협상에도 불구하고 '희토류' 수출 제한을 풀지 않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무디스는 지난주 미국의 신용등급 강등과 '정부 지원' 능력의 약화를 이유로 BofA, JP모건, 웰스파고의 예금 등급을 낮췄습니다. 지난주 말 무디스 레이팅스가 미국 신용등급을 하향 조정한 후 패니 메이, 프레디 맥과 같은 '정부 지원' 기업이 지원하는 모기지 채권은 월요일 아침 소폭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모닝스타'는 1조 6천억 달러 규모의 민간 신용 시장 내에서 대출을 평가하여 명성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스미소니언' 재단은 Aaa 등급을 박탈한 지 며칠 만에 무디스의 최상위 신용 등급을 잃었습니다. 무디스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던 미국의 '부채와 적자'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역사에 따르면 이번 신용등급 강등은 채권에 흔적을 남길 것이라고 합니다. 90일간 유예시킨 중국과의 무역 휴전으로 '경기 침체' 가능성은 줄었지만 금리 인하 가능성도 줄었습니다. 월요일 소매 트레이더들은 지난주 말 미국 신용등급 강등으로 촉발된 S&P 500 지수의 '1% 하락'을 반전시켰음에도 기록적인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월마트'의 '주가'는 무디스의 미국 신용등급 강등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디스 레이팅스의 미국 신용등급 강등 이후 프리마켓에서 폭락했던 주가는 세션 저점에서 반등했으며, 트레이더들은 신용등급 강등에서 미중 '관세 휴전'으로 인한 모멘텀에 집중했습니다.

 

 

 

 

 

 

 

'트럼프'는 월요일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협상을 받아들일 기미가 '보이질 않은' 러시아 푸틴과 통화를 했고, 통화 후 전쟁 종식에 대해 "즉시" 논의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푸틴은 '트럼프'와의 통화가 "정직"하고 "매우 유용했다"면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향후 평화 조약을 위한 각서를 작성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은 월요일 '트럼프'와 푸틴의 통화 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서 "여전히 확신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11일 전, '트럼프'는 우크라이나에서 30일간의 휴전을 촉구하고 러시아에 대한 새로운 제재를 위협했고 '유럽 지도자'들은 안도의 한 숨을 쉬었으나, '트럼프'는 푸틴과의 통화에서 이러한 희망이 잘못되었음을 밝혔습니다. '트럼프'는 푸틴과 두 시간 동안 전화 통화를 한 후 푸틴이 전쟁을 "끝내고 싶다"고 믿는다며 우크라이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 것 같고, 만약 그렇게 되지 않으면 그냥 '물러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월요일 군이 하마스에 대한 "전례 없는 공격"을 실시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 전체를 점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랑스, 영국, 캐나다의 지도자들은 이스라엘에게 가자지구에서의 군사 '작전을 중단'하고 인도주의적 지원의 입국을 허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트럼프'는 미국이 이란의 '핵 프로그램'을 억제하기 위한 '합의'에 더 '가까워졌다' 했지만 '시아파' 종주국인 이란은 핵무기 개발을 포기하고 '민간 핵 프로그램'으로서 '우라늄 농축'에 관해 "절대 협상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국제유가'는 '이란'과의 '핵 협상' 결과에도 '영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수니파' 사우디, UAE는 포스트 오일 파워의 핵심으로 'AI 구축'이 전망됩니다. 상원 민주당 의원들은 AI 칩 판매 확대가 '중국'과 러시아에 첨단 기술을 노출시킬 '위험'이 있다며 '트럼프' 행정부에 새로운 AI 거래를 재검토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납세자'가 가격 변동성이 있는 암호화폐로 세금을 납부하도록 하겠다는 '트럼프'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에 대한 민주당의 봉쇄를 종식시키기 위해 암호화폐 친화적인 '상원 민주당' 의원들은 주요 투표에서 업계가 후원하는 스테이블코인 법안을 '추진 중'입니다. 최근 '트럼프'의 아들들과 새로운 벤처를 위해 파트너십을 맺은 비트코인 '채굴 업체' Hut 8은 1분기 매출이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트럼프' 가족과 연계된 비트코인 중심의 벤처가 그리폰 디지털 마이닝과의 '합병 계약'의 일환으로 상장될 예정입니다. '트럼프'의 '가족'이 지원하는 암호화폐 투자 프로젝트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의 변호사들은 상원 조사 소위원회 민주당 위원장이 제기한 '이해 충돌'에 대한 문제 제기에 반발했습니다.

 

 

 

 

스테이블코인 법안은 '미국 상원'의 절차적 봉쇄를 극복하고 암호화폐 업계에 큰 승리를 안겨주었습니다. 파산한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제네시스 글로벌 캐피털은 모회사인 디지털 커런시 그룹을 상대로 채권자들을 위해 수십억 달러를 회수하기 위해 두 개의 법원에 고소했습니다. 워싱턴 의원들은 '트럼프'의 "크고 아름다운" 전면적인 감세 패키지를 추진하면서 경기 침체가 닥치면 "재정 재앙"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공화당 의원들이 주요 청정 에너지 세액 공제를 명시된 것보다 일찍 종료하겠다는 지도부의 약속을 확보했다고 밝힌 후 '태양광' 회사의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런던에 본사를 둔 새로운 암호화폐 '파생상품'이 M&G 인베스트먼트의 지원을 받아 대형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첫 선을 보였고, 한국 디지털 자산 시장에선 업비트에 밀렸던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점유율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펜타곤'의 블랙리스트에 오른 지정학적 폭풍과 '불확실성'에도 '강력한 수요' 덕분에 '배터리' 대기업 닝더스다이('CATL')는 46억 달러를 모금하여 '세계 최대 상장'을 마무리한 후 홍콩 거래 데뷔전에서 상승했습니다. '트럼프'의 관세 부과로 전 세계 자동차 부문이 재편됨에 따라 GM은 소수의 미국산 차량의 '중국 수출'을 중단했고, 애플 아이폰의 주요 제조업체인 '혼하이'는 인도 사업부에 15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딥시크'는 단지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샤오미'는 반도체 역량을 키우기 위해 10년 동안 자체 모바일 프로세서 개발에 최소 69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중국 정부는 '트럼프' 행정부가 '화웨이'의 AI 칩을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하는 것이 미국의 수출 통제를 위반할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양국 간 '합의를 훼손'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며 최근 제네바에서 열린 무역 협상을 약화시켰다고 비난했습니다.

 

 

 

 

 

 

 

'존 윌리엄스' '뉴욕'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정책 입안자들이 '경제 전망'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몇 달'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필립 제퍼슨 연방준비제도(Fed·연준) 부의장은 중앙은행의 정책 입장이 "매우 좋은 위치"에 있으며 워싱턴의 정책 변화로 인한 물가 상승이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닐 카시카리 미국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변덕스런 관세'로 '경제 전반'에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말했습니다. 라파엘 보스틱 애틀랜타 연은 총재는 극심한 불확실성 속에서 '통화 정책'에 대해 '관세로 인해' 올해 금리인하 1회에 '무게'를 두며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를 강조했습니다. 로리 로건 댈러스 연준 총재는 중앙은행이 '시장 스트레스 시기'에 '시장금리'가 급등하는 것을 방지하는 '머니마켓' 금리 메커니즘을 강화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Microsoft'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백인 학살'에 허위사실을 유포한 그록(Grock)을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불량 '백엔드 변경 탓'으로 돌린 xAI 모델을 AI 마켓플레이스에 추가했습니다. '챗GPT'의 'OpenAI' CEO 샘 올트먼과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은 AI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한 AI '군비 경쟁'의 일환으로 5,000억 달러 규모의 AI 메가팩토리 구축에 힘을 합치고 있습니다. 안전에 중점을 둔 아마존의 '알티닉'(Arthinic)은 OpenAI와 차별화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애플'은 AI로 공급업체 TDK와 '배터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5월 27일까지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의 에픽게임즈와 '인앱 결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미국 '앱스토어' 복원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연간 1,000억 달러 규모의 앱스토어는 결코 예전 같지 '않을 것'입니다. 애플의 '중국 판매량'은 4월에 2011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급감했습니다.

 

 

 

 

'일본' 재무장관은 이번 주에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과 '통화 문제'를 포함한 주제를 논의하기 위한 양자 회담을 주선한다고 밝혔으며, 이는 엔화의 추가 상승을 촉발시켰습니다. 태풍과 '폭염'이 들이닥친 일본 농림부 장관은 무료 쌀의 '풍부한 공급'에 대한 발언이 상점에서 '치솟는 물가'에 직면한 대중의 신경을 긁었습니다. '신일본제철'(Nippon Steel)은 '트럼프'가 인수 제안을 승인할 경우 미국 '철강'에 140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본은행(BoJ)은 이번 주에 시장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막대한 채권 매입 규모를 축소하기 시작한 지 거의 1년 만에 수익률이 급등함에 따라 '양적 긴축'을 얼마나 공격적으로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일본의 20년 만기 국채 경매는 금리 변동성과 재정 지출 확대에 대한 우려 속에서 2012년 이후 가장 '약한 수요'를 보였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일본은행이 국채 매입을 얼마나 빨리 '철회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이 크게 엇갈렸습니다.

 

 

 

 

 

 

 

중국 기업들은 대미 수출 의존도를 낮추는 '다각화'를 고수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중국은 '트럼프'의 '자폭 관세' 압박에 대응하고 둔화되는 경제를 안정시키기 위해 유럽연합(EU) 비즈니스 그룹 고위급 회의 개최로 유대를 강화하며 유럽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몇 년 만에 가장 '따뜻한 환영'을 보내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중국 '3S바이오'와 '암 치료제' 후보물질 라이선스 계약 체결하며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해방의 날' 이후 홍콩은 중국 기업을 위한 금융을 제공하고 있고 몇몇 주요 중국 은행들은 자금 조달 비용을 '줄이고'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 최근 '예금 금리'를 낮췄습니다. '중국' 인민은행(PBOC)은 미중 '무역 전쟁'의 영향 완화를 위해 '7개월' 만에 처음으로 기준 대출 금리를 '인하'했습니다.'유럽중앙은행'(ECB)는 글로벌 '무역 긴장' 고조로 인한 '금융 안정' 위험을 '보고' 있습니다

 

▲'부유층'을 위한 '관세'를 '정치'적 '포퓰리즘' 전략으로 써서 금리 인하를 지연시킨 '공화당' '트로남불' '트석열'(Trump 'Yoon') '테슬라'(목표 주가 '120 달러') '일론 머스크' 감옥과 '척 슈머', '카말라 해리스' 퇴출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