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미국 대선이 공급망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

T.B 2024. 10. 31. 12:27

 

 

 

 

 

 

수개월에 걸친 협상, 보복 위협, 자동차 업계 로비 끝에 유럽연합은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벨류체인의 '중국' 의존도가 높은 '윤석열'이 국가 전략산업이라고 말한 '배터리'(이차전지·양극재) '어떻게 될까'요?

 

 

 

 

 

 

관세를 최대 45%까지 인상하는 '이번 조치'는 무역 보호주의가 유권자들의 주요 고려 사항인 '미국 선거'를 앞두고 세계 최대 수출국 간의 '무역 긴장'을 고조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새로운 '관세'가 발효된 후에도 '중국'과 EU 간의 대화는 계속될 것이지만, 미국 투표가 집계되고 승자가 선언되기 전까지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일부 '중국' 생산업체가 단념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 뉴스는 '중국' 최대 전기차 제조업체인 비야디(BYD)가 스텔란티스(Stellantis)의 전 영국 CEO를 고용하여 이 지역 '확장'을 주도할 유럽 경영진 팀을 구성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스텔란티스의 세 번째 유명 임원으로, 최근 몇 주 동안 BYD로 승진했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부과금을 도입하는 규정이 EU 공식 저널에 게재된 후에도 여전히 '관세'에 대해 EU와 허용 가능한 해결책을 찾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자국 기업의 권리를 방어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브뤼셀(Brussels)에서는 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다음 달부터 '중국'이 유럽 상품에 대한 보복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대체 가격 협상에 대한 합의를 원하는 '베를린'(Berlin)과 같은 정부 관리들에게 압력을 더욱 강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다른 큰 문제는 '중국'이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중국'은 유럽에 대한 투자를 억제하겠다고 위협해 왔지만, 대부분 규정 범위 내에서 행동하여 유제품, 돼지고기, 브랜디에 대한 자체 조사를 '시작'하고 대형 엔진이 장착된 자동차에 대한 관세를 2018년 수준으로 되돌릴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유럽의 '우려'는 '중국'이 전기차 배터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희토류와 같은 중요한 수출을 제한하는 등 보다 징벌적인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이는 양측 기업의 무역 경쟁이 훨씬 더 큰 피해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중국'과 브뤼셀 모두 '미국 선거' 결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Donald Trump'와 그의 EU와 '중국'에 대한 '관세' 부과 약속이 백악관으로 돌아온다면, 곧 관심의 일부를 대서양(Atlantic)으로 전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한 '증시 논란'의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씨 '국정농단' 수사 팀장 '윤석열'과 '국정농단' '저지른' '김건희'의 특권 폐지'와 '탄핵' 및 '트럼프·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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