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S7 스냅드래곤 820 포착

T.B 2015. 8. 12. 06:28


중국에서 삼성 내부 문서가 유출됐다. 기존 워터풀 방법론에서 애자일 방법론으로 SW와 HW개발 방식을 변경한 삼성이기에, 퀄컴이 이미 제조업체들에게 샘플을 보냈다는 점에서 신빙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보여진다.


유출된 내용은 이렇다. 코드네임 융프라우(Jangfrau)가 갤럭시S7이라 추정되고, MSM 8996은 스냅드래곤 820의 코드네임으로 잘 알려져있다.





삼성은 퀄컴 발열 논란을 기회로 삼아 엑시노스를 푸쉬하고자 했으나 '실패'했다. 자꾸 엑시노스가 세계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다며 이상한 '개' '헛' 소리 혹은 '정신승리' 하고 있는데, 엑시노스(14나노 핀펫)는 "소비전력과 속도(스로틀링 공회전)"에 최적화 된 SoC다. 그래픽 성능은 2013년 2년전 기술인 Mali-T760으로 아이폰6의 절반 성능밖에 되질 않는다.


갤럭시S6는 bloatware가 확 줄어들어 해외 매체들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단, 낮은 그래픽 성능과 flagship killer phones 대비 가성비적 측면, 갤럭시S5도 충분하다 등은 단점으로 지적됐다.


엑시노스 푸쉬의 실패로 삼성이 스냅드래곤 820을 쓸 것인가?는 "확실하다." 삼성은 경쟁을 해야 하는 시장에서는 SD 시리즈를, 자사 점유율이 높은 시장 '한국' 외 일부 SD 미출시 유럽국가에서만 그간 엑시노스를 팔아왔다.


vi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