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5 출시 언팩 이벤트 라이브 블로그

T.B 2015. 8. 13. 06:11


이제 곧 시작될 삼성의 신제품 발표회 언팩 이벤트(Unpacked Event) 라이브 블로그 링크다. 이번 언팩 이벤트에서는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플러스, 기어A 3종, 알수 없는 테블렛 1종이 예상된다.


미리 말하자면, 퀄컴이 Snapdragon 820 프로세서를 2016년에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삼성이 ePOP 솔루션의 엑시노스 7422를 keep 해뒀다는 '루머'가 있다.


특히, 삼성은 2년 전부터 GPU를 Mali-T760으로 동결해왔는데, 이는 엑시노스 컨셉을 '저전력 + 속도(스로틀링 공회전수)'로 잡았던 삼성의 SoC 시장 진입에 대한 결정적인 패인이었다. 화웨이 HiSilicon Kirin 950은 Quad-core Cortex A53 + quad-core Cortex-A72에 Mali-T880 MP4 라는 점에서,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 플러스에 탑재된 것으로 알려진 엑시노스 7420은 '노잼'에 해당된다.


기어A는 삼성으로써는 스마트TV와 함께 '타이젠(Tizen)' 푸쉬에 해당된다. 이번 Stagefright 보안 코드 이슈로 불거진 안드로이드 보안 취약 논란과 같이 삼성으로써는 빠른 대응을 위해(라지만, 갤럭시 다산의 삼성은 플래그쉽 기기를 제한다면 빠른 대응 자체가 물리적으로 불가다.) 삼성 입장에서야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삼성은 현재 자체 SoC와 자체 OS가 필요하다. 자체 SoC는 경쟁을 해야 하는 미국, 영국 등 주요 시장에서는 Snapdragon을 써왔지만, 인지도가 높은 한국 및 SD 미출시 국가에서 엑시노스를 푸쉬해왔다. Tizen의 경우 스마트폰이나 테블렛으로는 거의 푸쉬 조차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스마트워치, 스마트TV 덤핑 세일, 저가폰(러시아, 인도에서 출시했으나 실패했다.)으로 푸쉬 중이다.


오늘 언팩 이벤트는 ArsTechnica에서 제공하는 Live Blog(http://live.arstechnica.com/samsung-unpacked-201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ammobile에 따르면 갤럭시S6엣지 플러스는 한국에서 20일 부터 예약 선주문이 가능하다 한다.


Source: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