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샤오미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기반 MIUI 7 출시 4가지 특징적 기능

T.B 2015. 8. 13. 21:24


베이징에서 열린 샤오미 이벤트에서 샤오미의 최신 OS인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기반 MIUI 7이 공개됐다. MIUI 7은 UI 변화, 테마, 기능,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전화 수신이 특징이다.


MIUI 7은 5개의 공식 테마를 지원하고 그중 (상단 썸네일)"Goddess"테마는 여성들을 위해 특별하게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수천개의 테마'를 무료 혹은 유료로 구매하여 선택할 수도 있게 됐다.


흥미로운 점은 중국 통신사에 한해서 서비스되는 "MIUI 로킹 앱" 이다. 이 앱은 여행시 쓸 수 있는 가상 SIM 카드다. 유저들은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샤오미를 통해서 데이터 플랜을 구매할 수 있고, 해당 여행 지역에거 기존 SIM 카드를 유지할 수 있다. 이 기능이 차후 (샤오미가 진출한 인도 지역)글로벌 ROM에도 적용될수도 있다.


MIUI 7의 다른 특징적인 기능으로 주소록에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다. 즉, 전화가 걸려 올때 각각의 지정된 동영상 벨이 링톤 처럼 울린다. 또 다른 새 기능으로 사진 갤러리에 적용될 안면 인식 기능이다. 사진 속의 인물을 인식하여 각각 인물 별로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다.


현재 샤오미의 MIUI 유저들은 전세계에 약 15억명에 육박한다. MIUI 7은 OTA 업데이트로 제공되고 업데이트 대상은 Mi 2, Mi 2S, Mi 2A, Mi 3, Mi 4, Mi Note, Redmi Note 로 내일 부터 업데이트가 시작된다. 글로벌 ROM 스케줄은 8월 19일 부터 뉴댈리를 시작으로 업데이트가 제공된다.


Source


MIUI 7 vs MIUI 6: performan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