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유투브의 360도 회전 동영상

T.B 2015. 7. 23. 08:02


구글이 안드로이드라는 모바일OS를 제조업체들에게 무료로 쓸 수 있게 해주고, 구글 검색, 크롬브라우저, 지메일, 유투브, 포토스케이프, 구글 문서, 구글 드라이브, 구글 뮤직 등 많은 편리한 무료 서비스를 일반 유저들에게 제공중입니다.


개인정보를 요구하고 수집하고 판매하는 한국 '포털' 보다 낫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들을 적극 이용중이기에 구글 서비스 자체가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엄밀히 말해서 무료는 아닙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OS를 배포함으로써 안드로이드OS만으로 '빅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OS에 구글 서비스를 디폴트 해야한다는 규정으로 '빅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그 구글 서비스 중에서는 '광고'를 포함하죠.


구글의 서비스 중 유투브에는 2015년 초에 발표한 '360도 동영상'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360도 동영상에 관하여 주저리 주저리 읆어봐야, 유투브 지원 '360도 동영상 업로드(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6178631?hl=ko)'에 한글로 설명되어 있으니 이곳을 참고하는게 좋겠습니다.


유투브에서 출시한 360도 회전 동영상은, 쉽게 말하면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의 360도 거리뷰를 말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사진'으로 360도 돌아가지만, 유투브의 360도 회전 동영상은 '동영상'으로 360도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겠습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오늘 Bud Light에서 360도 회전 동영상 광고를 기업 중에서는 처음으로 유투브에 게시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 버튼을 누른 후, (좌)측 상단을 보면 원형의 회전 컨트롤이 보이는데, 4방향으로 회전하여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W, A, S, D 로 화면을 돌릴 수 있고 마우스로 화면을 클릭하고 움직여도 됩니다. 화면 확대.축소는 +, - 키를 쓰면 되겠습니다.


Source



▲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보기)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