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의 초저가 안드로이드원 태국 출시

T.B 2015. 8. 5. 20:24


지난 28일, Lava Pixel V1 에 이은 '안드로이드원(Android One)'폰 이 마침내 태국까지 출시됐다는 소식이다. 안드로이드원은 빠르게 많은 국가로 확산중이다. 이 모바일 플랫폼은 현재 영국, 터키, 및 아시아 국가들에 출시되었고, 아시아라는 '거대 마켓'에서 큰 파장을 일으킬 준비가 되었다. 안드로이드원은 잘 알려졌다 시피, 재원이 제한적인 개발도상국을 위한 구글의 저가 모바일폰을 위한 OS다.


안드로이드원은 현재  아시아의 많은 국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필리핀, 미얀마, 방글라데시, 네팔, 스리랑카, 인도, 파키스탄 그리고 이제 태국이다. '구글 태국'은 안드로이드원을 태국에서 선보일 준비가 됐으며, 그 첫번째 안드로이드폰은 i-mobile이 제조한 iQ II라 전했다.


iQ II는 '베이직 스마트폰'이다. 스펙을 보자면 5-인치 HD 스크린,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200만 화소 전편-페이싱 캠, 듀얼 SIM 지원, WiFi, 4G로 4,444 THB(바트)로 한화 현재 환율 기준 14만8,118.52원이다.


iQ II는 저사양임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이 탑재됐다. 스마트 알림, 배터리-절약 기능, 향상된 퍼포먼스, 메터리얼 디자인UI를 포함한다. iQ II는 i-mobile 또는 리테일러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플래그쉽에 익숙한 한국 유저들로써 안드로이드원에 관하여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유인 즉, '정말 매우 베이직'한 기기이기 때문이다. 잘 알다시피, 안드로이드원은 '처음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타겟으로, 그 소비자가 접하는 첫번째 모바일OS가 안드로이드여 하고, 첫번째 인터넷 서비스가 구글 서비스'임이 목표다. 구글은 안드로이드원 폰을 $200 이하로 규정했다. iQ II 안드로이드원 폰은 '새로운 스마트폰에 관심을 갖고 수집'하는 선에서 권장된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