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화웨이 넥서스6 2015 스펙 유출 정보

T.B 2015. 7. 16. 00:13


우리는 지금, '안드로이드폰을 쓰지 말아야 하는 나라'에서 살고 있는 중인지라, 안드로이드폰 쓰지 말라고 권하고 싶습니다만.. 굳이 꼽으라면 ZTE Axon, 샤오미 Mi5, 원플러스2세대, LG 넥서스5 2015 그리고, 가장 기대되는 '화웨이 넥서스6'가 되겠습니다.


. 국정원 해킹프로그램과 아이폰 권하는 나라(참고)

. 국정원 해킹프로그램 아이폰은 안전할까(참고)


화웨이 넥서스6가 기대되는 이유는 당연, '가성비'겠습니다. 왜 화웨이 넥서스6가 가성비를 갖을 여력이 충분한가? 에 관해서는 이전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라고,(참고) 이번에는 화웨이 넥서스6의 유출된 스펙에 관한 소식입니다.



모바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자주 들었을 법한 유출 전문 @evleaks 가 화웨이 넥서스6의 스펙에 관한 짧은 트윗을 남겼습니다. 이 트윗에서는 5.7인치 QHD 디스플레이, 메탈 바디 케이스, Snapdragon 820 SoC, 지문인식리더, 4분기 출시된다 했는데, 이는 곧 화웨이 넥서스6가 '가격은 보급형, 스펙은 플래그쉽 급' 이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Qualcomm의 차세대 64비트 SoC 스냅드래곤 820은, 14나노 공정으로 삼성에 위탁되어 생산됩니다. 64bit CPU 코어 'Kyro'가 탑재될 것이고 3.0Ghz에, 차세대 Adreno 530 GPU로 그래픽이 더 강화될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