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차세대 구글 글래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 관하여



개발자들 조차 지치게 만들어 등을 돌린 구글 글래스가 Enterprise Edition으로 분광 디스플레이, 인텔 아톰칩, 내부 배터리팩 옵션과 5GH Wi-Fi를 지원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구글 글래스의 업데이트 버전인 Enterprise Edition은 의학 수술, 주요 산업에 특화된 글래스로, 9to5Google에 따르면 '분광 디스플레이(a larger prism display)라 전했을 뿐, 이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나 용도, 디테일에 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다.




CPU도 업데이트 되는데, 기존 글래스는 Texas Instruments의 프로세서인 OMAP 4430이었고, 이는 지난 2011년 모토로라가 드로이드 레이저에 탑재했던 구형 프로세서에 해당된다. 지난 2014년 11월에 '월스트리트저널'에서 구글이 인텔의 저전력 프로세서인 아톰 칩을 쓴다는 소식을 다룬적이 있고, 이 루머가 사실로 확인됐다.


아울러, 구글 글래스의 문제점(가격, 사생활 침해 논란, 배터리)으로 늘 꼽혔던 '배터리 용량'이 크게 개선되고 2.4GHz 와 5GHz 밴드를 모두 지원하는 802.11a/b/g/n/ac Wi-Fi가 탑재될 것이다.


한화 '약 150만원' 가격에도 불구하고 '써보고 싶었던' 구글 글래스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출시되지 못하고, 특정 산업용으로만 남는 이유는 '사생활 침해 논란'에 '답이 없기 때문'이지 싶다. 덕분에, 돈이 되지 않는 구글 글래스의 서드-파티를 개발자들이 포기하고, 당분간은 일부 전문 분야를 위한 기기로 남겠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