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파이어폭스OS가 구동되는 멀티-OS폰 Pixi 3

T.B 2015. 1. 4. 14:47


대부분의 PC(Personal Computer)는 멀티플-OS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그러나, 스마트폰일 경우 하드웨어 특성상 이런 시스템 구축이 까다롭다.(현재까지 가능한 것들은, 가상머신 기반이다.) 극소수의 기기들은 1가지 이상의 모바일 OS를 쓸 수가 있고, 엔지니어링과 해킹을 통한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중이다.


1898년 설립된 프랑스 파리에 본사가 있는 세계 최대 통신 업체 알카텔(Alcatel, 한국의 한국전기통신공사라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에서 Pixi 3세대를 공개했다. 알카텔에서는 최근 팜 브랜드(Palm brand)를 인수 했고, '엄청난 발표'를 해버렸다. 알카텔의 OEM인 Pixi 폰 시리즈의 3세대를 공개했는데 "안드로이드, 윈도우 폰, 파이어폭스 OS" 총 3가지의 모바일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다.


Pixi 3는 3개의 LTE 모델(4인치/4.5인치/5인치)와 1개의 3G 모델(3.5인치)로 출시된다. 단, 가장 작은 3.5인치 모델은 다른 기기와 달리 하나의 OS만 선택할 수 있다.


하드웨어 스펙을 보자면, 알려진바가 없고 저-가격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존 최고 성능이라 평가 받는 퀄컴의 Snapdragon 810 칩을 기대할 수는 없겠다. mid-range 기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CES 2015에서 Pixi 3의 상세한 스펙, 가격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Source: 1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