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LG 파이어폭스OS 스마트폰 the Fx0


지난주, 모질라(Mozilla) 그룹과 KDDI(일본 이동통신 업체)에서는 일본에서 첫번째 파이어폭스(Firefox) 플랫폼 기반인 LG the Fx0를 출시할 것이라 발표했다. the Fx0의 특징적인 것을 꼽으라면 '투명 쉘' 으로 내부 구조가 훤히 들여다 보인다.(늘 느끼는 점이지만, LG는 디자인이 살아있다.) ★ the Fx0가 투명 디자인을 채택한 이유는 'Firefox OS의 개방성을 상징' 한다는 의미다.


the Fx0는 Firefox OS 2.0 기반으로 구동된다. 크기는 4.7인치로 그립감이 좋다는 평가다. 720 x 1280 디스플레이, 8백만 화소 후면 카메라,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1.5GB RAM, 16GB 스토리지(확장 가능)에 약 $410의 가격으로 판매될 것이다. 설정 UI는 iOS와 약간 유사해보인다. 차이가 있다면 설정 내에서 Spotlight 검색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springboard UI는 안드로이드에서 내가 가장 불편한 '바로가기' 가 아닌 iOS와 같은 다이렉트 방식이다.



OS의 완성도는 완벽하지 않았으나,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을 수준의 레벨로 평가받는다. 타 플랫폼 사용에 따른 적응이 필요하겠고, 디폴트 앱이나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투명 디자인의 the Fx0는 스마트폰 디자인 중에서 드문 케이스다. LG와 Mozilla 그룹이 투명 디자인을 채택한 이유는, Firefox OS라는 상징성도 있으나, LG가 안드로이드OS의 구글을 견제하기 위한 수단으로 Firefox를 채택했다는 것과 Mozilla에서 Firefox폰을 출시했다는 것을 (투명 디자인이)'모든 사람들에게 호감을 줄 수는 없으나, 모든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지 싶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