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샤오미의 놀라운 성장

T.B 2014. 12. 29. 19:43


저-가격 스마트폰으로 잘 알려진 중국의 하드웨어 제조업체 샤오미의 빠른 성장은, 오늘  $1.1 billion 이 상승한 새로운 펀딩으로 총 $45 billion(시가총액, 450억 달러, 약 49조4,010억원)의 평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샤오미의 공동 창업자이자 대표인 Bin Lin은 그의 '페이스북 포스트'를 통해서 All-Stars Investment, DST, GIC, Hopu Fund, Yunfeng Capital 의 투자 유치를 밝혔다.


Lin은 이것이 샤오미의 뛰어난 결과에 관한 확인이고, 새로운 국면에 관한 얘고라고 언급했다. 더불어, 샤오미는 다음 달 예정인 CES 2015에서 새로운 플래그쉽 기기를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샤오미의 이같은 폭발적인 성장을 첫번째로 보도했던 것은 지난주 월스트리트저널(WSJ)의 기사였다. WSJ에서는 2013년 8월 $10 billion에서 불과 1년 만에 4배의 가치를 올린 샤오미의 놀라운 성장을 보도했다.


샤오미는 인도, 동아시아, 브라질, 멕시코 시장에서 지속정인 성장을 이뤘고, 2013년에 19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팔았다.(샤오미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주변기기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샤오미는 다음 목료를 2배 수치인 4천만대로 잡았다.  Strategy Analytics 와 IDC의 평가에 따르면 지난 10월 샤오미는 세계에서 3번째로 큰 규모의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되었다.


Source: Xiaomi Confirms It Raised $1.1B At $45B Valuation - TechCrunch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