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PC에서 안드로이드 4.4 킷캣 사용 방법(윈도우XP,비스타,7/8)

T.B 2014. 11. 28. 23:03


이전부터, PC에서의 안드로이드OS 구동은 늘 시도되어 왔고, 이전에도 'Android on PC'라는 시도는 계속되어 왔습니다. 일부, 에뮬이 공개되기도 했었으나 완벽한 안드로이드OS 환경을 갖추기란 어려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PC(윈도우XP,비스타,7/8)에 완벽하게 안드로이드 4.4 킷캣(Android 4.4 KitKat)을 포팅하는 방법입니다. 테스트 환경은 64bit-Windows 8.1 Pro 입니다.


Step1. 'BlueStacks(http://www.bluestacks.com/)'에 접속하여, BluStacks를 다운로드 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를 진행한다.



Step2. 라이센스 항목에 동의 하는 '계속'을 누른 후 설치를 진행한다.



Step3. 설치 중 아래와 같이 Windows 창 '전체 화면'으로 넘어간다. 이때, 당황하지 말고, (우)측 상단 양방향 화살표를 클릭해서 부분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다.



Step4. 모든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Apps와 Start BlueStacks 아이콘이 생성된다. 최신 안드로이드로 업그레이드가 자동으로 진행된다.



Step5.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킷캣 인터페이스와 유사하다. 한글을 지원며, 구글 플레이를 통한 앱 다운로드, 구글 계정을 통한 동기화, 윈도우파일 가져오기 등 거의 완벽한 순정 안드로이드 4.4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모든 앱'을 클릭하면 설정 화면으로 넘어간다.






이전까지 소개됐던, 그 어떤 안드로이드 포팅 보다도 완성도가 높습니다. 장점으로는, Archos 80 Cesium과 같은 저가형 윈도우 테블렛이나, Surface Pro와 같은 윈도우 테블렛에 있어서, '모바일 컨텐츠'의 부족함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단점으로는, PC(데스크탑) 사양이 상당한데도, 구동 속도가 낮다는 점입니다. 상시 메모리 점유율과 멀티태스킹 환경도 고려해야 할 부분이며, 데스크탑에서는 다이렉트 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기에 윈도우 테블렛에서 보다 활용도가 낮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