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안드로이드 .apk 다이렉트 다운로드 방법

T.B 2013. 12. 5. 08:09


직업이 블로그인 전업 블로거도 아니고 취미인 IT(주로 모바일)와 건강에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운영하는 블로거인지라 하루 쓸 수 있는 글 수는 정해져있습니다. 원문해석 정도는 20분에서 긴글은 몇일씩 걸리기도 합니다. 소개해드리고 싶은 얘기들이 '산더미' 인데, 어째 하루가 5분 처럼 짧게만 느껴지니 아쉽기만 합니다.


그때그때 생각났을 적에 블로그에 비공개로 제목을 붙여놓는 다던지, 아침에 커피 한잔과 함께 RSS로 뉴스를 보면서 이런것 괜찮겠네 싶은 것들을 원 제목 그대로 써놓고 순차적으로 포스팅 중인데요.(MS 원노트 http://chunchu.tistory.com/173 혹은 한컴을 이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저는 머릿속으로만 구상한 후 스마트폰으로 제목 정도 붙여놓습니다.) 이게 벌써 2페이지가 넘어갔으니, 부족한 글재주인지라 글쟁이가 직업이었다면 먹고 살기가 힘들었... 겠습니다만, 포스팅이라는 것이 그 시점을 놓치면 삭제할 수 밖에 없는 것인지라 아쉬움에 긁적여봤습니다.


이 포스팅도 삭제하려다가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구글 플레이에서 다이렉트로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알아두면 편리한 것이 순정 안드로이드OS의 복원 개념은 구매 내역에 기반하여 설치했던 어플리케이션을 재 다운로드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바스트 프리미엄 계정 등에서도 복원 기능을 제공하기는 합니다만 iOS에서 처럼 이전에 쓰던 설정(폴더, 네트워크 정보, 홈화면, 패스워드 등)을 완벽하게 복원해주는 개념은 아닙니다.


루팅 후 NRT(참고) 등으로 통백업을 한다던지 Titanium backup(일부 제조업체에서는 자체적으로 아이튠즈에 상응하는 백업 프로그램을 제공중이기는 합니다만 이게 오류가 꽤 많다죠. 단언컨데 루팅 후 Titanium backup을 사용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더 이롭습니다.)등 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만, 순정 안드로이드OS 사용자들은 이전 구매 내역과 설치내역을 일일히 다운로드 받아야하고 이 중 GB 단위로 용량이 크다면 WiFi로도 한 참을 받아야하지요. 따라서 미리 .apk 파일을 받아두면 이런 시간을 줄일 수도 있는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무 브라우저나 apps.evozi.com/apk-downloader/ 를 입력한다.

2. Package name or google play url 을 입력한다.



3. 상단에 첨부한 링크와 같이 다운로드 링크를 형성할 수도 있으며 .apk를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다.

4.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APK Downloader v2.0.0(http://apps.evozi.com/apk-downloader/crx/2.0.0.crx) 을 이용할 수도 있다. .crx 파일을 '설정 → 확장프로그램' 에 마우스로 드래그 & 드롭하면 설치된다.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보면 브라우저 url 우측에 APK Downloader 확장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당연히 piracy 에는 해당사항이 없으며 APK Downloader 크롬 확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탈옥(jailbreak) 없이는 모바일 다운로드가 불가한 iOS 대비 다운로드가 가능한 안드로이드기에 안드로이드 모바일기기에서도 아무 브라우저나 실행한 후 주소를 입력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차후 구글 플레이에서 막힐 수도 있겠습니다만 현재(2013.12.05 am 08:03) 이상 없이 잘 다운로드 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