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구글 행아웃 위젯(Hangout Widget)

T.B 2014. 1. 2. 22:24


안드로이드 4.4 킷캣 부터 구글은 SMS 메신저 앱과 행아웃을 통합했다. 행아웃(Hangout)은 구글 토크(Google Talk), SMS 및 MMS와 같은 다양한 타입의 핸들링을 위해 디자인된 구글의 퍼스트-파티(first-part)다. 애플의 페이스타임, 페이스타임오디오, 아이메시지가 가족이나 친구간의 대화를 타겟으로 출시한 퍼스트-파티라면 구글의 행아웃은 비지니스 타입의 퍼스트-파티를 표방한다.


2013년 8월 처음 선보인 행아웃은 국내 사용자들의 불편함에 관한 지적에도 불구하고 현재 안드로이드 킷캣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인기가 있는 메신저 앱이다. 이처럼 인기가 있는 어플리케이션임에도 불구하고 행아웃은 주요 기능이 빠졌다는 지적이다. 바로 쓸만한 '위젯(widget)'이다.


메시지를 수신했을 때 우선시 되야 할 부분은 즉각적인 확인이다. 구글은 킷캣에서 행아웃 위젯 지원에 있어서 만큼은 실패했다. 그러나 굳이 구글 공식으로 지원하는 위젯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 않나?


XDA Senior Member인 RSenG2x 는 메시지를 즉각적으로 미리 볼 수 있고 작성할 수 있는 비공식 위젯을 만들었다. 매우 완성도가 높고, 메시지 확인에 용이하며, 완벽한 작업이라 할 수 있다. 위젯 사이즈 수정을 할 수도 있기에 홈화면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지도 않겠다. 불행하게도, 이 앱은 오직 안드로이드 4.3 혹은 이상에서만 호환된다.


만약 자신이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치된 OS가 4.4 혹은 4.4.x 라면 original thread 로 부터 최신 버전의 위젯을 설치하여 행아웃을 이용한 소통을 더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겠다.


(Source: http://www.xda-developers.com/android/hangouts-widget-completes-androids-most-popular-messenger-app/)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