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iOS 8 리스프링 PullToRespring

T.B 2014. 11. 1. 11:07


탈옥 후 리스프링을 할 필요가 종종 생깁니다. 예를 들자면 springboard를 다시 시작해야 할 만큼 리소스가 부족한다던지 홈화면의 아이콘이 사라지는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iOS 8 탈옥 이전에도 시디아 아이콘이 홈화면에서 사라지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이때 가장 간단한 방법은 1. respring 을 하던가 2. 강제리부팅 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respring을 하는 방법에도 몇가지가 있는데


1. STFP 클라이언트(WinSCP, Cyberduck, iFunbox 등)를 이용한 수동 리스프링과 2. respring을 지원하는 트윅을 사용합니다. Sbsettings가 대표적으로 iOS7에서 제어센터가 등장하면서 부터 제어센터 확장 트윅 중 respring을 지원하는 트윅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다면, CCControls, CCToggles, FlipControlCenter, CCQuick, CCLoader 가 있죠. 3. Pangu 내부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Note. PullToRespring이 유용한 이유는 제어센터 등 트윅을 이용한 respring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어제 트친님의 질문 처럼 홈화면의 탈옥 관련 아이콘이 모두 사려졌을 경우이고 이때 리부팅을 해도 됩니다만 강제 respring이 더 빠르기 때문이죠. 홈화면 아이콘이 사라질 뿐 extensions 설정은 그대로 유지 되기 때문에 PullToRespring이 유용할 수가 있는 상황이 있습니다. 설치 해둔 후 설정에서 PullToRespring을 비활성으로 두면 리소스를 잡아먹지 않기에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탈옥 처음해보거나, 탈옥 해본지 얼마 안된 것, 탈옥에 관해서 모르는 것과 같은 소리입니다. 물론, 그냥 강제리부팅 해도 무방합니다.


iOS 8에서는 아직 호환 업데이트(https://docs.zoho.com/sheet/published.do?rid=z1v909ff833ece6824400b4d4095ac3a277ac)가 되지 않은 관계로 iOS 8에서도 작동을 하거나('Respring, BigBoss') iOS 8 에서 출시된 트윅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법 되겠습니다.


Name: PullToRespring
Price: FREE
Version: 0.0.1-35
Requirements: iOS 7.0-8.1
Tested on: iPhone 5 running iOS 8.1
Repo: BigBoss
Developer: Sassoty


오늘 출시 된 PullToRespring 0.0.1-35(BigBoss, Free)은 간단한 방법으로 respring을 지원하는 트윅으로 사용 방법은 '설정 앱을 실행한 다음 아래로 당겨' 내리기만 하면 됩니다. PullToRespring의 소스 코드는 GitHub(https://github.com/Sassoty/PullToRespring)에 공개되어 있으며 iOS 7 ~ iOS 8까지 호환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