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애플워치UI 컨셉과 아이폰 설치 방법

T.B 2014. 10. 29. 18:41


몇일전 애플워치 UI를 iOS기기의 홈화면으로 포팅하여 적용한 컨셉이 9to5MAC(via 1, 2)에서 자세하게 소개됐습니다. 아이팟터치6세대 정도의 UI를 상상했던 유저들의 예상을 완전히 뒤엎은 것으로 이 컨셉은 아이폰 홈화면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하는 WatchSpringboard-Prototype을 Lucas Menge라는 iOS 개발자가 GitHub에 소스를 공개하여 알려지게 됐습니다.


9to5MAC 뿐만 아니라 주요 애플 매체들은 이 컨셉을 높게 평가중으로 Xcode를 이용할 줄 안다면 간단하게 아이폰에 설치 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 혹은 iOS 파워유저가 아닌 이상 일반사용자들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고 아래는 빌드 대신에 간단하게 시디아로 설치하는 방법 되겠습니다.



Note. Lucas Menge가 GitHub에 프로토타입 앱과 함께 소스 코드를 공개한 다음날 올라온 동영상으로 홈화면의 WatchSpringboard 아이콘을 클릭하여 애플워치 컨셉 UI를 구현하며 2손가락 제스처를 통해 부분적으로 Zoom 혹은 Zoom-Out이 가능합니다. 좌우로만 페이지를 옮길 수 있는 순정iOS 대비 상하로도 페이지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Step 1. Cydia를 실행한 후 소스(Source) 항목을 탭 한다.


Step 2. 편집(Edit)t → 추가(Add)를 클릭 한 후 다음의 repo address를  입력한다. http://cydia.myrepospace.com/lamerz/


Step 3. 추가 한 소스에서 Apple Watch SpringBoard package(iOS8 only)를 찾아 설치 한 다음 기기를 리부팅 한다.


주의 할 점은 단지 컨셉이기에 애플워치 컨셉을 적용한 상태에서 앱 실행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무더기로 실행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내용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그만큼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났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애플워치의 UI를 어떤 방식으로 아이폰이라는 커다란 화면에 적용할 수 있는가에 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 할 수 있습니다.


Note. 이렇게 글로 표현해도 '눈으로 보지 않은 이상' Lucas Menge의 컨셉이 얼마나 '예쁜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