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8.1 완전탈옥 시디아 호환목록과 Cydia Substrate 업데이트

T.B 2014. 10. 25. 21:27


오늘 Cydia Substrate가 업데이트 되면서 이전까지 호환되지 않았던 트윅들이 호환되기 시작했습니다. 개발자가 8.x 호환 업데이트를 한 경우도 있겠고 iOS 7.1.x 트윅이 8.x에서 바로 호환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알려진바에 따르면 약 70% 이상이 호환된다고 합니다만 중요한 것은 각자 사용하는 트윅이 다르기에 아래의 방법으로 트윅 호환 유무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1. Cydia 스토어에서 해당 트윅을 클릭하면 (우)측 상단 좌측 '설치 혹은 구매'가 활성화 되는지 확인한다. 만약 활성화 되지 않고 '설치 불가 혹은 구매 불가' 일 경우 해당 iOS 버전과 호환되지 않음을 의미한다. 특히 '설치 혹은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상세 정보에 'iOS 8.0 Update Warning' 등의 문구가 있다면 내용을 반드시 확인한다.


2. Google Spreadsheet 를 통해 https://docs.zoho.com/sheet/published.do?rid=z1v909ff833ece6824400b4d4095ac3a277ac 자신이 즐겨 사용하는 시디아 트윅의 호환(Yes), 비호환(No), Partial(설치 가능, Notes에서 부분 호환되는 내용을 확인) 내역을 확인한다.


시디아 호환 유무가 중요한 이유는 시디아 설치로 인한 에러가 탈옥 후 '무한사과(벽돌)' 혹은 '무한 리스프링'의 원인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아직 Cydia Substrate가 완벽하게 iOS 8.x 를 지원하지 못하기 때문에 리부팅 할 때마다 respring 을 해야지만 시디아 트윅 혹은 앱이 정상적으로 구동됩니다. respring을 하는 방법은 호환 가능한 트윅(Respring 등)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아직 일반사용자들에게 탈옥을 권하지 않는 이유는 이전 글을 참고하길 바라며 그 모든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탈옥을 진행하겠다면 1. Pangu 사용방법 2. Cydia 수동 설치방법을 차례대로 진행한 후 3. 이 글에서 설명해드린 시디아 호환 유무를 꼭 확인하여 탈옥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