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아이폰6/플러스의 한 손 조작 Reachability7

T.B 2014. 10. 28. 19:49



4.7인치의 아이폰6와 5.5인치의 아이폰6플러스는 4인치를 넘어섰습니다. 4인치를 넘어서면서 부터 화면의 모든 부문을 한손으로 커버가 어렵기에 애플이 이제 잡스의 한 손 조작이라는 철학을 버렸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보이기도 하고 한 손 조작이라는 측면에서 맞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이폰 안써본 분들의 얘기고 애플의 스마트폰은 여전히 한 손 조작이라는 기본 원칙에 충실합니다. 아이폰6/플러스는 Reachability라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홈 버튼을 2번 탭하여 화면을 아래로 이동시켜 원래 한 손으로 터치 할 수 없는 부분까지 터치 할 수 있게끔 만들었습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은 이 기능 덕분에 아이폰6/플러스는 여전히 한 손 조작이라는 잡스의 철학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경쟁 제품에서 사이즈를 늘리면서 한 손 조작이 불가하다는 전제에서 UI를 구성했던 반면 애플은 아주 쉽고 단순하게 이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 만큼은 높게 평가할 만합니다.


Reachability 기능은 아이폰6와 플러스에서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하위 모델은 지원하지 않으며 아이패드 혹은 아이패드미니에서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모델은 그렇다고 치더라도 아이패드미니 만큼은 이 기능이 있으면 편하겠습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리는 Reachability7(BigBoss, Free)iOS7 이상 모든 기기에서 Reachability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시디아 트윅되겠습니다. 순정 iOS 보다 편한 것이 Activator와 연동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제스처를 통해 Reachability를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화면 아래로 내려가는 정도(Shift height)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5S에서 실행영상입니다. Reachabilty7의 Activator 설정에서 화면 좌측 하단과 화면 우측 하단을 선택해봤습니다. Shift height 값은 기본값인 200입니다.


발견된 버그 중 하나는 Reachability 활성 모드에서 백그라운드 일시종료 트윅을 사용할 경우 다시 비활성 모드로 복귀되질 않습니다. 이때 해결 방법은 respring을 통해 비활성 모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